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BNB체인 "비콘체인 업그레이드로 대규모 BNB 이동 예정"

BNB체인(BNB)이 공식 X를 통해 "BNB 비콘체인 메인넷의 선셋 업그레이드로 대규모 마이그레이션 작업이 있을 예정이다. BNB 대량 이동이 발생할 예정이며, 이용자 자금은 안전하다"고 전했다. 바이낸스는 지난 4일 BNB 비콘 체인(BEP2) 및 BNB 스마트 체인(BEP20)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와 하드포크를 지원한다고 공지한 바 있다.

CNN "이스라엘-이란 직접 공격 더 이상 없을 것"

미국 유력 방송사 CNN이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 "이스라엘과 이란 간 국가 대 국가 차원의 직접 공격은 더 이상 없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소식통은 이스라엘과 이란 간의 직접적인 무력 충돌이 끝났다고 말했지만, 해당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추가적인 정보는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테더, TON 기반 USDT 출시

더블록 프로 X 계정에 따르면 세계 최대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T 발행사 테더가 텔레그램 팀이 개발한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 디오픈네트워크(TON) 기반 USDT를 출시했다. 이와 관련 우블록체인은 "두바이에서 진행 중인 토큰2049에서 테더 최고경영자(CEO) 파올로 아르도이노와 파벨 두로프(Pavel Durov) 텔레그램 CEO가 톤 기반 USDT 관련 소식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분석 "BTC, 반감기 전후 채굴자 대량 매도 발생 가능성 낮아"

크립토퀀트 기고자 Yonsei_dent가 "비트코인 반감기 전후 채굴자들의 대량 매도가 갑자기 발생할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어 "과거 반감기 국면에서 채굴자들은 운영비용 충당 목적으로 반감기 도달 전 대규모 물량을 시장에 매도해왔다. 다만 지난 반감기 당시에는 코로나19 충격으로 BTC 가격이 하락, 매도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없어서 채굴자발 매도세가 상대적으로 적었다. 채굴자들은 BTC 현물 ETF가 승인된 2024년 1월부터는 보유 BTC의 상당량을 ETF로 옮겼다. 채굴자들은 이미 수시로 물량을 매도해 반감기에 대비해 운영 비용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현재도 ETF를 통해 대부분 물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헤지파이낸스, 토큰 클레임 컨트랙트 익스플로잇...$190만 도난

웹3 전문 보안 업체 사이버 얼럿(Cyvers Alerts)이 공식 X를 통해 "온체인 토큰 클레임 포털 플랫폼 헤지파이낸스(Hedgey Finance)의 토큰 클레임 컨트랙트가 익스플로잇(취약점 공격)에 노출됐다. 이번 해킹 피해로 헤지파이낸스는 약 19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도난당했다"고 경고했다. 이어 사이버 얼럿 측은 "해커는 탈취한 모든 자금을 DAI로 환전한 상태다. 모든 사용자는 추가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헤지파이낸스와 연계된 모든 트랜잭션 승인을 취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OKX, MERL/USDT 무기한 선물 상장

OKX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4월 19일 19시 30분부터 MERL/USDT 무기한 선물을 상장했다고 공지했다. MERL은 19일 19시 바이비트, OKX, 쿠코인 등 거래소에 동시 상장한 바 있다.

게이트아이오, MUC 상장 완료

게이트아이오가 19시 30분 멀티유니버스센트럴(MUC)를 상장했다. 멀티유니버스센트럴은 에반게리온, 몬스터 헌터 등 유명 IP를 활용해 여러 모바일 게임을 출시한 일본 콤시드의 자회사 콤시드코리아가 운영하는 프로젝트다. 오는 26일 멀티유니버스센트럴의 첫 블록체인 게임인 유니버설 스탈리온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가 예정돼 있으며, MUC 생태계 프로젝트인 도쿄몽즈힐스클럽(TMHC), 피치즈모모(PEACHz MOMO) 등도 추가 업데이트가 공개될 예정이다.

MERL 최대 에어드랍 수혜자, $400만 상당 MERL 수령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X를 통해 "비트코인 레이어2 솔루션 멀린체인(Merlin chain, MERL) 에어드랍 프로그램에서 가장 많은 수량을 받은 특정 주소 '0x7CA'는 약 292만 MERL을 수령했다"고 분석했다. 현재 시세 기준 약 400만 달러 규모다. 해당 주소는 지난 2시간 동안 7개 MERL 에어드랍 수령 물량을 하나의 지갑으로 모았으며, 아직 외부 주소로 옮기진 않은 상태다. MERL은 앞서 한국시간 기준 19일 19시 바이비트, OKX, 쿠코인 등 거래소에 동시 상장한 바 있다.

분석 "BTC 유통량 0.1% 이상 보유 고래, 어제 약 2만 BTC 매집"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인투더블록이 X를 통해 "어제 전체 BTC 유통량 중 0.1% 이상을 보유한 고래 주소들이 평단가 62,500 달러에 19,760 BTC를 매집했다"고 전했다. 이어 "과거 고래 주소들의 대규모 매수는 BTC 가격 상승에 선행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1.95% 오른 64,707.9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싱가포르 규제 적격 결제업체 트리플-A, 6월 내 PYUSD 결제 지원

블룸버그에 따르면, 싱가포르 기반 규제 적격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업체 트리플-A(Triple-A)가 6월 말까지 페이팔의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PYUSD 결제 지원을 시작할 예정이다. 현재 트리플-A는 비트코인, 이더리움(ETH), USDC, USDT 등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고 있으며, 사용자는 가맹점에서 해당 암호화폐를 통한 결제가 가능하다. 이와 관련 트리플-A 최고경영자(CEO) 에릭 바비어(Eric Barbier)는 "페이팔은 한 번에 많은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막강한 소비자 기반을 갖추고 있다. PYUSD는 시장을 지배할 수 있는 스테이블코인이 될 잠재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아서 헤이즈 "BTC, 중앙은행 유일 대항마...지속 상승 전망"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비트멕스 공동 설립자 아서 헤이즈(Arthur Hayes)가 두바이에서 열린 토큰 2049에서 "비트코인은 중앙은행의 통화 정책에 대응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라고 말했다. 그는 "미국, 중국, 일본 등 정부들은 인위적인 GDP 성장치를 발표하고 있으며, 이런 정책이 계속된다면 암호화폐의 가치는 계속 상승할 것이다. 과거 금이 중앙은행에 대항할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였지만, 암호화폐는 디지털 기반으로 정부 압류나 규제를 피할 수 있다. BTC는 장기적으로 지속 상승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MERL, OKX 상장 완료...최고 1.78 달러 터치

비트코인 레이어2 솔루션 멀린체인(Merlin chain)이 19일 19시 OKX에 상장됐다. MERL은 상장 후 최고 1.78 달러를 터치 후 현재 1.18 달러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다.

테더 트레저리, 10억 USDT 신규 발행...재고 보충

세계 최대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가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기반 트레저리 주소에서 10억 USDT를 신규 발행했다. 이와 관련 파올로 아르도이노 테더 CEO가 X를 통해 "해당 물량은 이더리움 네트워크 내 재고 보충 차원의 발행으로, 승인되었지만 아직 실제로 토큰이 유통되진 않은 트랜잭션"이라고 설명했다.

21쉐어스 "BTC, 지정학적 리스크 해소까지 횡보 전망...이후 랠리 재개할 것"

더블록이 암호화폐 ETP 발행사 21쉐어스 보고서를 인용해 "비트코인은 현재 지정학적 리스크가 해소될 때까지 횡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보고서는 "지정학적 리스크가 어느 정도 안정되면, BTC는 미국 현물 ETF가 주도하는 기관 수요 증가와 최근 승인된 홍콩 ETF 등으로 랠리를 재개할 가능성이 높다. 반감기에 따른 공급 감소 역시 랠리를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데이비드 한 코인베이스 애널리스트도 "암호화폐의 펀더멘털이 강세를 유지하더라도 단기 가격 방향성은 지정학적 리스크와 금리 향방 등 거시적 요인이 주도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10억 USDT 신규 발행

웨일 얼럿에 따르면, 10억 USDT가 Tether Treasury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저스틴 선 "암호화폐 거래소, 단기 이익보다 장기 성장에 집중해야"

저스틴 선 트론(TRX) 설립자 겸 HTX(구 후오비) 글로벌 고문이 X(구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소는 단기적인 이익보다는 장기적인 성장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규제 당국 및 고객과 협력하고 소통하면서 업계의 '골든 스탠다드'를 확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리플 CTO "리플에 대한 로열티, 주식 때문만은 아냐"

데이비드 슈워츠(David Schwartz) 리플(XRP) 최고기술책임자(CTO)가 19일 자신의 X(구 트위터)를 통해 "리플에 대한 나의 로열티(충성심)는 내가 주식을 갖고 있는 임원이기 때문만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수년 전 크리스 라센 리플 공동 설립자와 대화하던 중 그는 내가 충성심이 강하기 때문에 리플의 이사회에 합류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개인적으로 충성할만한 모든 것에 충성스러운 편이다. 물론 나는 다량의 리플랩스 주식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리플이 나의 충성을 받을 자격이 없어져도 공개적인 비난을 하진 않을 것이다. 하지만 투명성과 윤리를 지키겠다는 나의 원칙이 훼손될 경우 내가 리플에서 계속 일할 필요는 없으며, 재미가 없어지면 바로 그만둘 생각이다.

美 시장조사업체 "암호화폐 업계, 올 1Q 367건 투자서 $23억 유치"

미국 월스트리트 시장조사업체인 펀드스트랫(Fundstrat)이 17일(현지시간)자 보고서에서 "암호화폐 업계는 올 1분기 367건의 투자를 유치해 23억 달러 이상의 민간 자금을 조달했다. 이는 2023년 2분기 이후 가장 큰 규모"라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암호화폐 인프라 분야는 141건에서 11억 달러를 유치, 여전히 가장 인기있는 투자 분야로 집계됐다. 이는 확장성과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려는 업계 움직임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오아시스 기반 블록체인 게임 캡틴 츠바사, NFT 배포 프로그램 실시

오아시스(OAS) 기반 일본 축구 만화 IP 블록체인 게임 캡틴 츠바사(Captain Tsubasa)가 공식 X를 통해 오아시스 제네시스 NFT를 획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글림을 통해 요구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NFT 추첨 혹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아시스는 지난 2월 캡틴 츠바사 기반 블록체인 게임을 네트워크에 출시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FIU, 크립토닷컴 등기 변경신고 지연...국내 서비스 계획 차질 우려

비즈워치에 따르면 지난 1월 대표이사가 바뀐 오케이비트 운영사 포리스닥스코리아리미티드의 금융정보분석원(FIU) 등기 변경신고 수리가 지연되고 있다. 크립토닷컴은 2022년 오케이비트의 지분 100%를 인수, 오는 29일 모바일 앱 거래소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다만 변경 신고 지연으로 금융당국 규제를 넘어설 수 있을지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크립토닷컴이 계획대로 한국 시장에 진출하려면 오는 11월 만료되는 가상자산사업자 라이선스를 연장해야 하고, 실명계좌 획득 후 원화마켓거래소로 변경 신고를 마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