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이더허브 창업자 "세폴리아 병합, 곧 이뤄질 것"

이더허브 공동 창업자 'sassal.eth'(트위터 계정)가 자신의 트위터에 "세폴리아 병합(Merge)이 곧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세폴리아는 이더리움 2.0 퍼블릭 테스트넷으로 병합이 이뤄질 경우, 2번째 퍼블릭 체인 PoS(지분증명) 병합 사례가 된다.

美 상장 채굴기업 Hut8, 6월 328 BTC 채굴.."매도 안한다"

북미 상장 채굴 기업 Hut8 마이닝이 6월 328 BTC를 채굴, 매도없이 전량 보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Hut8이 보유한 BTC는 7406개로 늘었다.

셀시우스 추정 월렛 2290만 달러 규모 ETH 이체

이더스캔에 따르면 약 18시 47분경 셀시우스 추정 월렛이 0x41318419cfa25396b47a94896ffa2c77c6434040로 2만 ETH(약 2290만 달러 규모)를 이체했다.

FTX, 美 당국에 개인투자자 BTC 레버리지 파생상품 투자 허용 요구..금융 업계 전면 '반대'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거래소 FTX가 미국 규제 당국에 개인 투자자의 파생상품을 통한 BTC 레버리지 투자 허용을 요청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 전통 금융 기업들이 반대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FTX의 이같은 요청에 미국 전통 금융 기업 및 단체들은 당국에 "FTX의 제안이 시장 안정성을 크게 위협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는 이에 대해 "FTX의 요구가 받아들여질 경우, 투자자들은 전통 브로커들을 통하지 않고 FTX에서 직접 거래할 수 있게 되며, 이는 전통 파생상품 시장의 수십년간의 전통과 충돌하는 것이다"라며 이해관계가 정면으로 충돌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체이널리시스 웹3 보고서 발표.. DEX 거래량 1조원 돌파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업체 체이널리시스(Chainanalysis)가 웹3 보고서를 통해 탈중앙화거래소(DEX) 거래량이 1조원을 돌파했으며, 상위 5개 DEX의 점유율이 85%에 달한다고 분석했다. 이외 보고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웹3 시장 전체 거래액의 55%가 DEX에서 발생. -NFT 거래 월렛 평균 수명 10일, 디파이는 300일 -NFT 온체인 수수료 급증. 이더리움 NFT 수수료 1년 사이 5%에서 25%로 증가. -대출 플랫폼서 유출된 자본의 50%가 거래소로 유입. -디파이 관련 다오 평균 AUM(운용자산) 1억 달러 -체이널리시스 추적 다오 중 80%가 단일 자산으로 트레저리 보유. 스테이블 코인 취급 다오는 USDC를 DAI보다 선호. -10,000 달러 미만 트랜잭션의 90% 이상은 NFT 거래. 지난 2분기 NFT 활성거래자는 75만명.

랜섬웨어 공격 피해 글로벌 주얼리 기업 그라프, 750만 달러 상당 BTC 지불

블룸버그에 따르면 러시아 해킹 단체에 랜섬웨어 공격을 받은 영국 럭셔리 주얼리 기업 그라프(Graff)가 해킹 단체에 750만 달러 상당의 BTC를 지불한 것으로 나타났다. 랜섬웨어 공격은 시스템을 잠그거나 데이터를 암호화해 사용할 수 없도록 하고 이를 인질로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을 일컫는다.

프로쉐어스 BTC 숏 ETF, 숏 노출 300% 급증...3811 BTC

아케인리서치에 다르면 프로쉐어스가 운영하는 비트코인 숏 ETF(BITI)가 지난주 자금을 빨아들이며, 4거래일 만에 미국 내 두번째로 규모가 큰 BTC 관련 ETF로 자리매김했다. 이기간 숏 노출이 300% 증가한 3811 BTC를 기록했다. BITI는 지난 6월 21일 상장했다.

피터 브랜트 "비트코인 페넌트 패턴 형성.. 추가 약세장 예고"

유투데이에 따르면 2018년 암호화폐 약세장을 예견한 미국 유명 암호화폐 트레이더 피터 브랜트(Peter Brandt)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일간차트를 공유하고 "페넌트(pennant) 패턴이 형성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분석했다. 페넌트 패턴은 상방향 움직임을 보이는 저점들과 점차 낮아지는 고점들을 각기 연결하는 두개의 추세선으로 구성되며 기존 흐름 지속을 의미한다. 대체로 이전의 강세 또는 약세 움직임이 가속화되는 경향이 나타난다. 피터 브랜트가 공유한 차트에서 앞선 두번의 페넌트 패턴 형성 후 BTC 가격은 급락했다.

마스터카드 "불명확한 규제가 디지털 자산 혁신 막는다" 美 정부에 조언"

마스터카드가 미국 정부에 "불명확한 규제가 미국의 디지털 자산 혁신을 가로막고 있다"고 조언했다. 앞서 바이든 정부는 디지털 자산과 관련 업계 의견 수렴을 요청했으며, 이에 대해 마스터카드 측은 위같은 내용의 의견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스터카드는 이와 관련해 "미국은 금융 서비스 및 기술 혁신의 중심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같은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계적인 조치가 필요하다. 현재 디지털 자산 시장은 불명확한 규제에 의해 비즈니스와 혁신이 가로막혀 있다. 이에 따라 미국 정부는 정부의 규제 구축에 따라 기업들의 경쟁력이 좌우될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美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 퇴직연금, 반에크 암호화폐 렌딩 펀드에 투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카운티(Fairfax County)가 3,500만 달러 규모의 퇴직연금 포트폴리오 중 일부를 비트코인 ETF를 운용하고 있는 글로벌 자산운용사 반에크(VanEck)의 암호화폐 렌딩 펀드에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기금이 운용 중인 자산의 1% 미만을 투자한 것으로 전해졌다. 반에크의 암호화폐 렌딩 펀드는 차용인에게 법정화폐와 스테이블코인을 빌려준다. 페어팩스 카운티는 앞서 지난 2018년부터 공무원 퇴직연금 및 경찰 퇴직연금의 일부를 다양한 암호화폐 기업 및 벤처캐피털에 투자한 바 있다.

알라메다리서치 추정 주소, FTX로 3,000만 USDC 이체

팩실드에 따르면 크립토 투자사 알라메다리서치가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주소에서 FTX 거래소 월렛으로 3,000만 USDC가 이체됐다.

BTC 채굴업체 코어사이언티픽, 지난달 7,202 BTC 매도

미국 소재 암호화폐 채굴 업체 코어사이언티픽(NASDAQ: CORZ)이 5일 발표한 6월 BTC 채굴 및 운영 보고서에 따르면, 코어사이언티픽은 6월 약 23,000 달러의 가격대에 7,202 BTC를 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BTC 매도를 통해 얻은 수익은 약 1.67억 달러다. 6월 30일 기준 코어사이언티픽은 대차대조표에 약 1,959 BTC를 보유하고 있으며, 1.32억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다. 코어사이언티픽의 6월 BTC 판매 수익은 ASIC 서버 비용, 추가 데이터 센터 용량 확보를 위한 투자, 부채 상환 등에 사용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보고서를 통해 코어사이언티픽은 "운영 비용 지불, 부채 상환, 유동성 유지 등을 위해 자체 채굴 BTC를 지속 판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1.47% 오른 20,171.9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손실 상태' BTC 물량, 거래소 보유량 외 BTC 유통량 48.1% 규모

암호화폐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글래스노드(Glassnode)가 6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손실 상태'(지갑 입금 시점 가격이 시세보다 높은 경우)의 비트코인 물량은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보유 중인 BTC 물량을 제외한 유통량의 약 48.1% 규모"라고 진단했다. 이어서 글래스노드는 "손실 상태 BTC 물량 중 약 60%는 장기 보유자들이 갖고 있으며, 이는 전체 유통량의 약 28.6% 규모다. 두 지표 모두 2018년 11월~12월, 2020년 3월 카피출레이션(투자자들이 모든 희망을 버리고 투매에 나서는 것)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1.41% 오른 20,194.7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업라이즈, 위탁 운용 267억원 규모 가상자산 투자펀드 강제 청산

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지난 5월 루나 사태가 촉발된 후 업라이즈가 고객 자산을 위탁받아 운용하던 267억 원의 가상자산 투자 펀드가 강제 청산 당했다고 디센터가 전했다. 이에 대해 미디어는 "펀드 운용 과정에서 99% 이상 손실이 발생해 투자금 전부가 휴지 조각이 된 셈이다. 업라이즈 역시 39억 원 가량 자체 자금을 투자했다 손실을 본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번 피해는 트레이딩 서비스에서 루나 코인에 대한 ‘숏(매도) 포지션’을 잡았던 것이 직접적 원인으로 밝혀졌다. 선물 거래에서 숏 포지션이란 코인의 가격 하락을 예상하고 베팅하는 것인데 예상과 달리 가격이 오르면 손실이 나게 된다. 루나 사태 당시 관련 코인이 폭락과 폭등을 반복했던 탓에 대규모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ETH 2.0 스테이킹 물량, 1,300만 ETH 돌파

이더리움(ETH)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이더스캔에 따르면, 6일 이더리움 컨센서스 레이어(ETH 2.0) 입금 컨트랙트에 예치된 ETH 물량이 1,300만 ETH를 돌파했다. 해당 물량은 ETH 유통량의 약 10.87%를 차지하며, 이는 현재 시세 기준 약 148.7억 달러 규모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0.54% 내린 1,141.8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 활성 주소 수, 지난 7개월간 약 13% 감소

파이낸스매그네이츠가 암호화폐 온체인 분석 플랫폼 글래스노드(Glassnode)의 주간 보고서를 인용 "2021년 11월 기준 비트코인 일일 활성 주소 수는 100만 개 이상을 기록했지만, 지난주 해당 수치는 약 87만 개까지 감소했다. 지난 7개월간 BTC 일일 활성 주소 수는 약 13% 감소했다"고 6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BTC 일일 활성 주소 수 감소는 신규 사용자가 증가하지 않으면서 기존 사용자들도 네트워크를 이탈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온체인 활성도는 여전히 심각할정도로 저조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BTC는 지난해 11월 신고점 기록 이후 70% 이상 급락했다. 최근 암호화폐 약세장이 지속되며 BTC 네트워크의 활성도도 낮아졌다. 또 지난 5일 기준 손실 상태의 BTC 주소 수는 1,896만 개를 기록, 역대 최고 수치를 경신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0.74% 오른 20,239.5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쉐어스,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나폴레옹 인수로 EU 시장 진출 본격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블록웍스에 따르면, 런던 소재 암호화폐 투자펀드 코인쉐어스(Coin Shares)가 최근 프랑스 당국의 규제를 받는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나폴레옹(Napoleon Asset Management)을 인수한 가운데 프랑스 규제 당국 등록 절차가 마무리 단계에 이른 것으로 전해졌다. 등록 절차가 마무리되면 코인쉐어스는 유럽연합(EU) 시장 전역에 자체 상품 및 서비스를 합법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 코엔쉐어스 측은 "암호화폐 규제 지역이 점점 증가하고 있지만, 이러한 규제 관할 아래 합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은 코인쉐어스의 강점"이라며 "나폴레옹의 자체 개발 알고리즘 거래 투자 전략, 인공지능 기반 투자 전략 등은 코인쉐어스의 기존 상품과 서비스를 보강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지난 4일 코인쉐어스가 프랑스 금융시장청(AMF)으로부터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나폴레옹의 인수 승인을 받았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인도 집행국, 암호화폐 기업 외환거래법 위반 여부 조사

이코노믹타임즈에 따르면 인도 집행국(ED)은 외환 거래 위반 여부 조사의 일환으로 현지 암호화폐 기업에 추가 세부 정보와 문건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달 초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CoinDCX가 당국 조사에 협조했고, 코인스위치 쿠버(CoinSwitch Kuber) 등 다른 거래소의 경영진도 소환된 것으로 알려졌다.

보안업체 "NFT 프로젝트 페이드민츠 디스코드 계정 해킹"

암호화폐 보안업체 서틱(CertiK)이 트위터를 통해 "NFT 프로젝트 페이드민츠(FadeMints) 디스코드 계정이 해킹됐다"며 "이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용자들은 팀에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고 전했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미결제 약정 규모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마진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1. 바이낸스 (BTC-USDT, 시장 점유율 25.97%) 롱 50.80% | 숏 49.20% 2. FTX (BTC-USD, 시장 점유율 14.76%) 롱 49.81% | 숏 50.19% 3. 비트겟 (BTC-USDT, 시장 점유율 12.33%) 롱 50.07% | 숏 4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