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BTC $64,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4,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3,951.2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셀시우스 채권자들, 구조조정안 불만...이의제기 계획

더블록에 따르면, 파산한 암호화폐 대출업체 셀시우스(CEL)의 채권자들이 회사의 구조조정안에 불만을 품고 이의제기를 검토하고 있다. 채권자들은 셀시우스 언과 대출 서비스 이용자 간 공평한 대우를 받지 못한데다, 2.25억달러 상당 자금을 채권 상환 대신 회사 자본금으로 활용하도록 한 법원의 결정이 부당하다고 주장했다.

분석 "커뮤니티, 5월 ETH 현물 ETF 승인 거부 예상"

암호화폐 온체인 분석 플랫폼 샌티멘트(Santiment)가 X를 통해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이더리움(ETH) 현물 ETF 승인 관련 논의가 증가했으며, 대부분은 (5월이) 승인될 시기가 아니라는 쪽으로 여론이 모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가격은 일반적으로 대중 예상과 반대 방향으로 움직인다. ETH 관련 퍼드(FUD, 공포·불확실성·의문)가 늘어난다면 오히려 가격에는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 시점이 가까워 올수록 변동성은 커질 수 있다"고 부연했다. 앞서 로이터는 SEC가 오는 5월 23일(현지시간)으로 예정된 반에크의 ETH 현물 ETF 승인을 거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보도한 바 있다.

테라폼랩스, 다음 주부터 미국인 일부 서비스 제한

테라폼랩스가 X를 통해 "최근 미국 뉴욕 배심원단이 테라폼랩스와 권도형 설립자에 유죄 평결을 내리고 증권거래위원회(SEC)가 47억달러 과징금을 요구함에 따라 운영 방침을 변경하기로 했다. 오는 28일부터 미국 사용자 대상 일부 제품 및 서비스 접근이 차단된다. 또한 26일부터 아스트로포트(ASTRO), 우라(Ura), 화이트웨일(White whale) 등 플랫폼에서 총 2,380만 달러 상당 LUNA 유동성을 제거할 것이며 이는 테라폼랩스 다중서명 주소로 옮겨질 것"이라고 전했다.

NH證 “반감기 거친 비트코인, 이벤트 아닌 고유가치 집중해야”

데일리안에 따르면 NH투자증권이 26일 비트코인은 반감기 등 특정 이벤트가 아닌 고유가치에 집중해야 한다는 취지의 보고서를 내놨다. 보고서는 예정됐던 반감기에도 시장은 큰 반응을 보이지 않은 만큼, 신흥국 통화 헤지·통화정책 및 재정정책 실책 견제 수단 등 BTC의 내재 가치에 집중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영국, 불법 암호화폐 신속 동결·압수 법안 발효

영국에서 불법 암호화폐를 신속하게 동결, 압수하도록 한 법안이 금요일(현지시간) 발효됐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해당 법안은 법 집행 기관이 범죄자 체포 전에 자금 세탁, 마약 밀매, 사이버 범죄 및 테러 행위 등 불법 활동과 연관된 암호화폐를 동결, 압수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판테라 캐피털, FTX 보유 SOL 경매서 일부 낙찰

암호화폐 헤지펀드 판테라 캐피털(Pantera Capital)이 FTX 보유 SOL 일부를 경매에서 낙찰받았다고 블룸버그가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이번 경매에서 총 2000 SOL에 대한 낙찰이 이뤄졌으며 낙찰가는 60달러 이상인 것으로 전해졌다. 앞으로 또 다른 경매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소식통은 말했다. 현재 FTX가 보유 중인 4100만 SOL은 락업된 상태여서 4년에 걸쳐 점진적으로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FTX는 보유 중인 SOL 중 3분의 2(2500만~3000만 SOL)를 개당 64달러에 갤럭시 트레이딩, 판테라 캐피털 등에 매각한 바 있다.

외신 "솔라나폰 사가2, 에어드랍 토큰으로 구매대금 충당 가능"

디크립트에 따르면 솔라나(SOL) 랩스 산하 솔라나 모바일의 2세대 웹3 스마트폰 '사가2'의 에어드랍 토큰 가치가 스마트폰 구매대금을 웃돌았다. 4월 사가2 스마트폰을 구매한 솔라나 지갑에는 37,600 MEW와 5,199 MANEKI가 에어드랍됐는데, 이들 가치는 25일 기준 459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사가2 사전판매 가격인 450 달러를 상회하는 수치이다. 이외에도 구매자들은 24.76달러 상당의 WUF, 16.29달러 상당의 IQ50, 4.96달러 상당의 CWIF 등도 보유 중이다.

오늘 $62.3억 상당 BTC 옵션 만기

암호화폐 옵션 거래소 데리비트에 따르면 한국시간 기준 4월 26일 17시 62.3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 옵션이 만기 도래한다. 풋/콜 비율은 0.68, 맥스페인(max pain, 가장 많은 옵션 매수자가 프리미엄을 잃는 가격대) 가격은 61,000 달러다. 아울러 같은 시간 31.1억 달러 상당의 이더리움 옵션도 만기 도래한다. 풋/콜 비율은 0.51, 맥스페인 가격은 3,100 달러다.

F2P 게임 플랫폼 메탈코어, MON 토큰 보상 지원

디크립트에 따르면 F2P 게임 플랫폼 메탈코어가 NFT 게임 픽셀몬(Pixelmon)의 파트너 프로젝트 몬프로토콜(MON Protocol)과 파트너십을 체결, 게임 내 MON 토큰 보상을 추가했다. 메탈코어는 현재 베타 테스트가 진행 중이며, 오는 5월 정식 출시가 예정돼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70...투심 소폭 악화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2포인트 내린 70을 기록했다. 투심이 소폭 악화됐지만 탐욕 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멀린체인 TVL $10억 돌파...전체 체인 중 9위

비트코인 레이어2 솔루션 멀린체인(MERL)이 총 락업 예치금(TVL) 기준 9위 프로젝트에 올랐다고 블록웍스가 디파이라마 데이터를 인용해 전했다. 현재 멀린체인 TVL은 약 10억 달러를 기록 중이며, 지난 30일 동안 2,000% 성장세를 보였다. 블록웍스는 "멀린체인은 랩핑된 BTC를 스테이킹하고 그 대가로 포인트를 지급한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포인트는 에어드롭과 연관돼있어 최근 TVL 성장세는 기대감을 반영했을 가능성이 높다. 또 멀린체인의 성장은 벤처 캐피털들의 BTC 생태계 유입을 의미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프랭클린 템플턴, 뮤추얼펀드 토큰 P2P 전송 지원 위해 $3.8억 국채펀드 토큰화

미국 투자금융사 프랭클린 템플턴(Franklin Templeton)이 프랭클린 뮤추얼펀드(FOBXX) 토큰 BENJI에 대한 P2P 전송 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힌 가운데, 이를 위해 3.8억 달러 규모의 국채 펀드를 폴리곤 및 스텔라 블록체인에서 토큰화했다고 크립토슬레이트가 보도했다.

BTC $65,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5,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5,024.5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그레이스케일 리서치 총괄 "올해 말 BTC 최대 20만 달러 돌파 예상"

그레이스케일 리서치 총괄 잭 팬들(Zach Pandl)이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2024년 말 20만 달러를 돌파하는데 있어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이 중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2024년 말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10만 달러, 혹은 14만 달러, 혹은 20만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러한 예측에 있어 지속적인 인플레이션과 지속불가한 예산 적자가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체이널리시스 "암호화폐 활성 월렛 수 4억 개 돌파... 시장 신뢰도 상승"

크립토브리핑에 따르면 블록체인 분석기업 체이널리시스가 보고서를 발표, 암호화폐 활성 월렛 수가 4억 개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보고서는 "시장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다. 온체인 월렛 활동 데이터는 투자자들이 이전 주기 보다 더 활동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것을 시사하며, 이는 시장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폭스비즈니스 기자 "컨센시스, 미 SEC 소송 관련 코인베이스 소송 담당 로펌 고용"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이 X를 통해 "컨센시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과 관련해 코인베이스와 동일한 로펌을 고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워첼(Wachtell)로 글로벌 최고의 소송 전문 로펌으로 알려져있다"며 "이와 관련해 업계 관계자는 컨센시스가 로펌 고용에 돈을 아끼지 않았다고 평가했다"고 전했다.

DCG, CLO로 에이미 킬린 임명

더블록에 따르면 디지털커런시그룹(DCG)이 최고법률책임자(CLO)로 에이미 킬린(Aimie Killeen)을 임명했다. 그는 소프트웨어 및 결제 개발 회사인 빌 트러스트(Billtrust)의 CLO로 근무한 바 있다. 오는 5월 1일(현지시간) 합류해 DCG의 글로벌 법률, 인수 합병, 규정 준수 및 거버넌스 강화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미 증시 3대 지수 하락 마감

미 증시 3대 지수가 하락 마감했다. S&P500: -0.46% 나스닥: -0.64% 다우: -0.97%

오하이오주, BTC 권리보호 법안 검토... 연금 BTC 현물 ETF 투자 고려 요구

디크립트에 따르면 미국 오하이오주 하원의원 스티븐 데메트리오(Steve Demetriou)가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를 P2P 교환 수단으로 사용할 권리를 보호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그가 발의한 법안은 오하이오 블록체인 기본법으로, 암호화폐의 구매, 판매, 채굴, 셀프 커스터디 권리를 보호함으로써 미국인의 재정적 자유를 보유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주 연금 펀드 투자옵션의 비트코인 현물 ETF 추가 관련 고려 및 평가를 진행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