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디지털 자산 투자 플랫폼 이글브룩, BTC·ETH 투자 SMA 전략 출시

크라우드펀드인사이더에 따르면, 전문투자자문사(RIA) 전용 디지털 자산 투자 플랫폼 이글브룩이 프랭클린템플턴 디지털 자산 다이나믹 BTC/ETH SMA(복수의 투자자 자금이 펀드에 들어가지 않고, 맞춤형으로 위탁 자금을 전문 관리하는 펀드) 전략을 출시했다고 29일 발표했다. 해당 전략을 통해 투자된 자산은 암호화폐 커스터디 및 뱅킹 업체 앵커리지 디지털에 보관된다. 이와 관련 이글브룩은 "비트코인 상장지수상품(ETP)이나 사모펀드와 달리 해당 전략은 디지털 자산에 익스포저되면서 세금을 최적화할 수 있다. 또 프랭클린템플턴과의 협업 확대는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캐시 우드 "5월 ETH 현물 ETF 승인 가능성 낮아지는 중"

캐시 우드 아크 인베스트먼트 최고경영자(CEO)가 블록웍스 공동설립자 제이슨 야노위츠(Jason Yanowitz) 팟캐스트에 출연해 "아크인베스트-21쉐어스의 이더리움 현물 ETF의 5월 승인 가능성이 낮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시간을 두고 승인 여부를 고민 중이라고 생각한다"고 부연했다. 반면 21쉐어스(21Shares) 공동 설립자 오필리아 스나이더(Ophelia Snyder)는 "이더리움 ETF에 대한 서류와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서류 간 큰 차이가 없다. 매우 일관성 있는 내용이기 때문에 (SEC가) 살펴볼 내용이 적을 것이다. 따라서 5월 ETH 현물 ETF 승인에 비교적 긍정적이다"라고 전망했다.

美 2월 근원 개인소비지출 전월 比 0.3%↑…예상치 부합

미국 상무부 경제분석국(BEA)이 2월 미국 근원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가 전월 대비 0.3%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시장 예상치에 부합한다. 전년 대비로도 2.8% 상승해 예상치에 부합했다. 변동성이 큰 에너지와 식료품을 제외한 근원 PCE 가격지수는 연준이 가장 정확한 물가 지표로 간주하는 지수다.

모카버스, 자체 토큰 MOCA 커뮤니티 세일 진행...판매가 약 $0.039

애니모카브랜드의 자체 NFT 프로젝트인 모카버스(Mocaverse)가 공식 미디움을 통해 자체 토큰 MOCA의 커뮤니티 퍼블릭 세일을 진행한다고 29일 발표했다. MOCA 토큰의 총 공급량은 8,888,888,888 개이며, 커뮤니티 세일에 할당된 물량은 126,984,127 개다. 100 달러당 2,539 MOCA가 할당되며, 이를 달러 가치로 환산 시 MOCA는 1개당 약 0.03938 달러에 판매되는 셈이다. 자금 조달은 USDT 및 USDC로 진행되며, MOCA ID를 보유한 사용자들로 참여 자격이 제한된다. 베스팅 조건은 TGE(토큰 발행 이벤트) 당시 5%가 락업 해제되며, 3개월 클리프 적용 이후 12개월간 선형 베스팅을 통해 매주 일정량이 풀린다.

영국 법원, '사토시 사칭' 크레이그 라이트 자산 600만 파운드 동결 명령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영국 법원이 소송 비용 지불 회피 시도를 사전 방지하기 위한 조치로 '자칭 사토시' 크레이그 라이트의 자산 600만 파운드(760만 달러)에 대한 동결 명령을 내린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명령은 영국에만 국한되지 않아 크레이그 라이트는 동결 대상 자산을 해외로 옮길 수 없다. 이와 관련 제임스 멜러(James Mellor) 판사는 “앞서 영국 법원은 자칭 비트코인 창시자 크레이그 라이트(Craig Wright)가 익명의 비트코인 창시자 나카모토 사토시가 아니라고 판결한 바 있다. 판결 이후 크레이그 라이트는 영국 기업 등록기관인 컴퍼니 하우스에서 자신의 RCJBR 지주회사 주식을 싱가포르 소재 회사 DeMorgan으로 이전했다. 이는 해외로 자산을 이전하고 소송 비용 지불을 회피하는 목적으로 보인다. 또한 크레이그 라이트는 법원의 지급 명령 관련해 과거 채무 불이행 전력도 있다”고 지적했다. 암호화폐 공동 특허 컨소시엄 COPA(Crypto Open Patent Alliance)는 자신이 사토시 나카모토라고 주장하며 비트코인 백서의 저작권을 주장하는 크레이그 라이트에 소송을 제기한 바 있으며, 영국 법원은 지난 14일(현지시간) 피고는 '사토시'가 아니라고 판결한 바 있다.

英 욜로 인베스트먼트, 톤 생태계에 $800만 투자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영국 기반 벤처캐피털 욜로 인베스트먼트(Yolo Investments)가 텔레그램 팀이 개발한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 디오픈네트워크(TON, 이하 톤) 생태계에 800만 달러를 투자했다. 투자 대상은 톤스타터, 팬톤, 플레이덱 등이다.

로닌네트워크, 길드.xyz서 로닌 길드 출범

P2E 게임 전용 이더리움(ETH) 사이드체인 로닌네트워크(RON)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노코드(no-code) 길드 및 커뮤니티 플랫폼 길드.xyz(Guild.xyz)에서 로닌 길드를 출범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용자는 로닌 길드에서 소셜 계정 및 암호화폐 월렛을 연동하고 자신의 커뮤니티를 관리, 커뮤니티 구성원에게 직접 보상을 지급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지벡, ZBC→ZBCN 토큰 스왑 및 1:10 액면분할 진행

지벡(ZEC)이 공식 미디움을 통해 기존 토큰 ZBC의 토큰 티커를 ZBCN으로 변경하고 1:10 액면분할을 진행한다고 방금 전 발표했다. 이와 관련 지벡 측은 "지벡 프로토콜과 ZBC 토큰 비즈니스, 제품 포트폴리오와 인프라 네트워크를 보다 잘 표현하기 위해 토큰 티커 변경을 결정했다. 토큰 스왑 기간은 4월 10일(현지시간)부터 5월 10일까지이며, 스왑 이외에 새로운 ZBCN 토큰은 공급되지 않는다. 신규 토큰 ZBCN의 토크노믹스는 ZBC를 계승해 동일한 거버넌스, 유틸리티, 베스팅 및 잠금 일정이 적용된다. 지벡은 향후 결제를 넘어 데이터 및 탈중앙화 물리적 인프라(DePIN) 분야까지 지원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블록스트림 CEO "이번 주말 BTC 신고가 경신 전망"

블록체인 기술 개발사 블록스트림(Blockstream)의 최고경영자(CEO)이자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 아담 백(Adam Back)이 자신의 X(구 트위터)를 통해 "이번 주말 비트코인은 신고가를 경신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 그는 "미국 증시의 휴장으로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현물 ETF GBTC에서 유출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 거래량 미달로 코인베이스 주식의 서킷브레이커도 발동할 일이 없다. BTC는 이번 주말 일평균 3개의 1,000 달러 이상의 양봉 캔들만 기록하면 신고가 경신이 가능하다. 느린 칼날은 방패를 관통한다"고 설명했다.

디메일, 블록체인 네트워크 스케일과 파트너십...보조금 수령

인공지능(AI) 기반 탈중앙화 이메일 인프라 프로젝트 디메일(DMAIL)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더리움 레이어2 사이드체인 네트워크 스케일(SKL)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디메일은 이번 협업을 통해 스케일로부터 보조금을 지원받고, 온보딩 프로세스, 제로 가스, AI 기술과의 호환성 등 스케일의 자체 기술을 통합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디메일은 스케일로부터 받은 보조금의 구체적인 액수는 공개하지 않았다.

바이비트, 4/3일 YFII/USDT 선물 거래 페어 상장 폐지

바이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4월 3일 19시(한국시간) YFII/USDT 선물 거래 페어를 상장 폐지한다고 공지했다.

바나르체인, 테스트넷 '뱅가드' 출시

블록체인 인프라 제공 프로젝트 바나르체인(VANRY))이 공식 미디움을 통해 테스트넷 뱅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테스트넷을 통해 사용자는 3월 29일부터 4월 8일까지 개발자 도구, 브리지, DEX 기능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폴리마켓 사용자들, 이더리움 현물 ETF 5월 승인 확률 19% 점쳐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탈중앙 예측시장 플랫폼 폴리마켓 사용자들은 이더리움 현물 ETF의 5월 승인 확률을 19%로 점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는 "폴리마켓 내 ETH 현물 ETF 승인 여부를 놓고 총 240만 달러가 베팅됐으며, 81%는 5월 승인 가능성에 비관적이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21일 폴리마켓 트레이더들은 승인 확률을 24%로 예상한 바 있다.

비트메인, 신형 BTC 채굴기 S21 Pro 출시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암호화폐 채굴기 제조사 비트메인이 X(구 트위터)를 통해 신형 BTC 채굴기 S21 Pro 앤트마이너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비트메인이 밝힌 신형 앤트마이너 채굴기 모델 S21 Pro의 사양은 해시레이트 234 TH/s, 전력 효율은 15J/T다.

아크인베스트, $416만 코인베이스 주식 매도

아크데일리에 따르면 캐시 우드가 이끄는 아크인베스트먼트가 28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 주식 15,693주(416만 달러 상당)를 매도했다. 앞서 캐시 우드 아크 CEO는 "코인베이스 주식 매각은 덤핑이 아닌 적극적인 포트폴리오 관리의 일부"라고 밝힌 바 있다.

수이 기반 댑 딥북, 자체 토큰 DEEP 출시 예고...에어드랍 관련 NFT 배포

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SUI) 생태계 댑 딥북(DeepBook)이 X를 통해 네이티브 토큰 DEEP가 조만간 수이 생태계에 출시된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딥북은 "DEPP 토큰은 최대 100억 개가 발행되도록 하드코딩되어 있다. 향후 토큰 공급량은 그 이상으로 증가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또 수이 개발사 미스틴랩스(Mysten Labs)의 공동 설립자이자 최고제품책임자(CPO) 아데니이 아비오둔(Adeniyi Abiodun)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수이의 즐거운 에어드랍 시즌이 시작됐다. DEEP 에어드랍 수령을 위한 NFT를 받았는지 당신의 지갑을 확인해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봉크봇 "프라이빗키 추출 일부 사용자 대상 해킹 피해 발생"

솔라나(SOL) 기반 텔레그램 트레이딩봇 봉크봇(BONKbot)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프라이빗키를 추출(exporte)한 적이 있는 사용자 계정 일부에서 익스플로잇(취약점 공격)에 노출된 정황이 확인됐다"고 경고했다. 이와 관련 봉크봇 측은 "봉크봇 시스템 자체는 안전하지만, 생태계 다른 부분에서 익스플로잇이 발생하고 있다. 키를 추출한 적 없는 모든 사용자 계정은 안전하며, 해킹 피해를 입은 사용자가 연동한 써드파티 플랫폼에서 문제가 발생했는지 여부를 추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국혁신당 비례1번' 박은정 남편, 2.8조원대 코인사기범 변호 논란

뉴스1에 따르면,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1번 후보인 박은정 전 검사의 남편 이종근 변호사가 불법 다단계 사건 변호와 함께 2조원대 '브이글로벌 코인 사기' 사건의 핵심 피의자 변호를 맡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 변호사는 지난해 7월 브이글로벌 관계사 대표 곽 모 씨에 대한 변호를 수임한 것으로 전해졌다. 과거 브이글로벌 회장이었던 곽 씨는 2021년 2월~4월 브이글로벌의 명품 판매 사업을 맡은 관계사를 활용해 사기 범죄수익 중 63억 3000만 원을 허위 물품 거래로 빼돌려 자금세탁을 한 혐의를 받는다. 곽 씨는 지난해 대법원에서 징역형이 확정돼 수감 중이었지만, 이 변호사가 변호를 맡은 이후 지난해 12월 보석 석방됐다.

오케이비트, 거래소 영업 종료

뉴스1에 따르면 29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오케이비트가 거래소 영업 종료를 선언했다. 오케이비트는 이날 오후 공지사항을 통해 "4월 26일부로 거래소 영업을 종료하게 됐다. 고객 출금은 별도의 시한 없이 전액이 출금 완료될 때까지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2022년 글로벌 거래소 크립토닷컴과 100% 지분 인수 계약을 맺은 오케이비트는 최근까지도 원화마켓 전환 시도를 진행해왔지만 원화마켓 전환이 무산된 바 있다.

비트레이어, $5000만 규모 생태계 인센티브 프로그램 출범

비트코인 레이어2 프로젝트 비트레이어(Bitlayer)가 공식 미디움을 통해 생태계 인센티브 프로그램 '레디플레이어원'(Ready Player One)을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비트레이어는 메인넷 상에 배포된 프로토콜을 대상으로 총 5,000만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닌 토큰을 보상으로 할당할 계획이다. 참여 프로젝트는 한국시간 기준 3월 29일 18시부터 4월 29일 18시까지 프로그램 참여 접수가 가능하며, 비트레이어 메인넷 출시 후 공식적으로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구체적인 규칙과 보상 지침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