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매트릭스포트 "BTC 연간 펀딩 비율 음수 전환...상승 전망 불투명"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 매트릭스포트(Matrixport)가 공식 X를 통해 "비트코인의 연 평균 펀딩비율이 마이너스(음수)로 전환했다. 이는 차익 거래를 노리는 트레이더들에게는 기회이지만, 신규 자금의 선물 시장 유입이 둔화된다는 신호이기도 하다. 트레이더들은 현재 국면에서의 상승세가 불확실하다고 판단할 수 있다"고 전했다.

폴리곤 설립자 “애그레이어는 L1·2 아닌 메타레이어”

폴리곤(MATIC) 공동 설립자 산딥 네일왈이 X를 통해 “폴리곤 랩스의 탈중앙화 서비스 애그레이어(AggLayer)는 이더리움 레이어1·2가 아닌 메타레이어(MetaLayer)로 분류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통상 이더리움에서는 크게 레이어1·2로 분류하는 경향이 있는데, 최근에는 메타레이어가 등장하고 있다. 아이겐레이어와 애그레이어와 그 사례"라고 설명했다.

외신 "바이낸스 접속 차단으로 필리핀 트레이더 거래 수수료 부담 가중"

필리핀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바이낸스 접속 차단으로 현지 이용자들이 더 높은 거래 수수료를 부담하게 됐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필리핀 비트코인 결제업체 파우치(Pouch) 최고경영자(CEO)인 에단 로즈(Ethan Rose)는 "당국의 바이낸스 차단은 범죄 등으로부터 필리핀인을 보호할 수 있지만, 현지에서 거래 가능한 암호화폐 종류가 줄고 거래 수수료는 올라가는 등의 문제가 생긴다. 다만 이는 중대한 결점은 아니며 당국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기조를 반영해 조치를 취한 것뿐”이라고 설명했다. 또 현지 장외거래(OTC) 업체 머니비즈(Moneybees) CEO 제이 리키 빌라란테(Jay Ricky Villarante)는 "이번 바이낸스 차단 조치는 현지 규제 명확성 마련에는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필리핀 SEC는 지난 3월 25일 바이낸스가 미허가 영업 중이라며 현지 접속을 차단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카미노 파이낸스 "4/30 21시부터 에어드랍 클레임 시작"

솔라나 생태계 자동화 유동성 관리 프로토콜 카미노(Kamino) 재단이 공식 X를 통해 "4월 30일 21시(한국시간) KMNO 토큰의 제네시스 에어드랍 클레임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檢 ‘가상자산 합수단’ 정식 직제화 추진

법무부와 검찰이 수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남부지검에 설치된 가상자산범죄 합동 수사단(가상자산합수단)의 정식 직제화를 추진한다고 세계일보가 단독 보도했다. 법무부는 행정안전부와 현재 비(非)직제 임시조직으로 운영되는 가상자산합수단을 가상자산합수부로 승격해 정식 직제화하는 작업에 착수했다. 두 부처는 내달 초 가상자산합수단 정식 직제화 필요성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네더마인드, 스타크넷 빌더 대상 $100만 보조금 프로그램 출시

이더리움 실행 클라이언트인 네더마인드(Nethermind)가 zk 롤업 기반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스타크넷(STRK) 빌더를 대상으로 100만 달러 규모 보조금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선정 프로젝트에는 네버마인드의 기술 지원을 비롯해 향후 투자 유치 등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서 트러스트 월렛 앱 제거

암호화폐 셀프커스터디 지갑 트러스트월렛(TWT)이 공식 X를 통해 “구글이 플레이스토어에서 트러스트 월렛 앱을 제거했다. 앞서 구글로부터 이같은 내용을 사전 통보 받은 뒤 이의신청서를 제출했으나 결국 앱이 삭제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구글플레이를 통해서는 트러스트 월렛 앱을 이용할 수 없지만, 홈페이지에 APK 파일을 업로드 해놓았다. 조속히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설명했다.

캐나다 총리, 암호화폐·부동산 등 $25만 이상 수익시 금투세 부과 제안

캐나다 총리 쥐스탱 트뤼도가 암호화폐, 증권, 부동산, 채권 등에 50%~67% 수준의 금융투자소득세를 부과하는 내용의 개정안을 제안했다고 핀볼드가 전했다. 해당 자산을 통해 25만 달러 이상 수익을 얻을 경우, 과세한다는 것이 개정안의 골자다. 현재 캐나다에서는 암호화폐 구매·보유 시 세금이 부과되지는 않지만, 암호화폐 매도와 채굴·기타 거래 등으로 발생한 수익에는 최대 50% 세금이 부과되고 있다.

칠리즈, 테스트넷 스파이시서 드래곤8 하드포크

스포츠 특화 암호화폐 프로젝트 칠리즈(CHZ)가 X를 통해 테스트넷 스파이시(Spicy)에서 드래곤8 하드포크를 배포했다고 밝혔다. 테스트가 완료되면 드래곤8 메인넷 배포를 위한 거버넌스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칠리즈 CEO 알렉산더 드레이퍼스(Alexandre Dreyfus)는 트랜잭션 수수료 소각 메커니즘(EIP-1599) 도입과 새 커뮤니티 토큰 PEPPER 출시 등을 골자로 한 드래곤8 프로젝트를 발표한 바 있다.

33,383 ETH 이체... 익명 → 바이낸스

웨일 얼럿에 따르면, 익명 주소에서 바이낸스 주소로 33,383 ETH가 이체됐다. 1.1억 달러 규모다.

알케미페이, 스포츠 게임 플랫폼 탑골과 파트너십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인프라 개발 회사 알케미페이(ACH)가 공식 미디움을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스포츠 게임 플랫폼 탑골(TopGoal, GOAL)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탑골 플랫폼에 알케미페이 램프가 적용, 탑골의 네이티브 토큰 GOAL을 다른 자산으로 스왑할 수 있게 됐다.

텔레그램 기반 BTC 월렛 라이트닝팁 서비스 중단

텔레그램 기반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월렛 라이트닝팁(LightningTip)이 공식 X를 통해 "운영비 문제로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이용자들은 조속히 자금을 출금할 것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팬케이크스왑, $2400만 상당 CAKE 정기 소각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 겸 디파이 플랫폼 팬케이크스왑(CAKE)이 X를 통해 "2,400만 달러 상당의 8,904,817 CAKE를 소각했다"고 전했다. 해당 물량은 매주 진행하는 정기 소각 일환으로, 팬케이크스왑에서 발생한 수수료 수익을 포함한 운영 수익 일부가 소각 비용으로 사용된다.

분석 "룬즈 트랜잭션 수수료, 반감기 당일 $6240만→현재 $103만 급감"

온체인 분석업체 글래스노드가 X를 통해 "비트코인 반감기 당일 룬즈(Runes) 관련 트랜잭션에서 총 6,240만 달러 상당 수수료 수익이 발생했지만, 현재 룬즈 관련 트랜잭션 수수료는 103만 달러 수준으로 급감했다"고 전했다. 반감기 이후 룬즈 관련 트랜잭션에서는 누적 1억 1,700만 달러 상당 수수료가 발생했다. 룬즈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 대체 가능 토큰을 생성하기 위해 고안된 프로토콜로, 오디널스 프로토콜 창시자 케이시 로다모어(Casey Rodarmor)가 BRC-20 토큰 표준의 대안으로 개발했다.

바이비트, KMNO 상장

바이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30일 21시(한국시간) KMNO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비트, WIF 상장

바이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9일 WIF(dogwifhat)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17시(현지시간)에 오픈됐다.

이번주 비트코인 관전 포인트 TOP5

코인텔레그래프가 이번 주 비트코인 장세와 관련 5가지 관전 포인트를 정리했다. -BTC, 4/19 이후 저점 갱신 -5/2 FOMC 회의서 금리 인하 시점 언급 여부 -홍콩 BTC 현물 ETF 출시 -BTC, 주요 지지선 $6만-$5.8만 -100 BTC 미만 월렛(개인 투자자) 보유 물량 증가세

마라톤디지털, SC 산하 조디아에 암호화폐 수탁

렛저인사이트에 따르면 영국 스탠다드차타드(SC) 산하 기관 대상 암호화폐 커스터디 업체 조디아커스터디(Zodia Custody)가 북미 채굴기업 마라톤 디지털(Marathon Digital)의 암호화폐 수탁을 맡기로 했다. 앞서 비트파이넥스도 조디아 커스터디에 고객 자금을 위탁하기로 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웹3 게임업체 게임포어리빙, 시드 라운드서 $320만 투자 유치

벤처비트에 따르면 웹3 게임업체 게임포어리빙(GFAL)이 핀란드 게임업체 슈퍼셀(Supercell) 주도 시드 펀딩 라운드에서 320만 달러를 투자 유치했다고 밝혔다. 투자금은 2025년 출시될 게임 개발에 사용될 예정이다. GFAL은 지난해 1분기 GFAL 토큰을 출시해 440만 달러를 조달한 바 있다.

데이터 “반감기 후 BTC 채굴기 손익분기점 아슬아슬”

중국계 대형 암호화폐 채굴풀 F2Pool 데이터에 따르면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 채굴기 앤트마이너 S19의 손익분기점이 BTC 61,782 달러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BTC가 해당 가격 아래로 내려갈 경우, 채굴기 운영 수익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든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외에 신형 채굴기인 앤트마이너 T19 손익분기점은 67,721 달러, 왓츠마이너 M30S+는 61,407 달러로 나타났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2.24% 내린 62,322.0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