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데이터 "BTC, 6만~6.5만 구간에 전체 공급량 7% 축적"

크립토슬레이트가 글래스노드 데이터를 인용 "BTC는 3월 5일과 4월 17~19일 짧은 기간 두차례 6만 달러를 일시 하회했지만, 2월 28일 이후 6만 달러 이상을 지속 유지했다"며 "특정 가격대의 UTXO(아직 소비되지 않은 거래) 실현 가격 분포 URPD 지표에 따르면, 지난 2주 동안 BTC가 6만~6.5만 달러 사이에서 거래되면서 상당한 공급량이 해당 구간에 축적된 상태다. 4월 26일 기준 전체 공급량의 약 7%가 해당 구간에 집중되어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해당 미디어는 "6만 달러 미만의 공급이 부족한 상태다. 해당 가격대를 하향 돌파할 경우, 시장은 약세로 전환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그레이스케일 "토큰화 미국 국채 펀드, 10억달러 돌파...60%가 ETH 체인서 발행

그레이스케일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토큰화된 미국 국채 펀드 발행 규모가 10억 달러를 넘어섰다. 프랭클린 온체인 미국 정부 머니 펀드(FOBXX)와 블랙록 USD 기관 디지털 유동성 펀드(BUIDL)이 가장 규모가 크다. 60% 이상의 토큰화 국채 펀드가 이더리움에, 30%가 스텔라(Stellar) 블록체인에서 발행됐다. 가장 규모가 큰 FOBXX가 스텔라 블록체인에서 발행됐다.

포브스, 20개 좀비 블록체인 리스트 공개..XRP·ADA·BCH 등

포브스가 암호화폐 좀비 네트워크 20개 리스트를 공개했다. 20개 블록체인은 각각 XRP, ADA, BCH, LTC, ICP, ETC, XLM, STX, KAS, THETA, FTM, XMR, AR, ALGO, FLOW, EGLD, BSV, MINA, XTZ, EOS다. 이와 관련해 포브스는 "해당 20개의 블록체인은 투기성 암호화폐 거래 외에는 활용도가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총 시장 가치가 1,000억 달러가 넘는다"며 "좀비 블록체인은 실질적인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 채 지속적인 운영과 거래를 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포브스는 XRP를 예로 들으며 "현재 리플이 매일 5조 달러의 은행간 송금을 처리하는 SWIFT의 경쟁 상대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리플의 주요 임무는 실패했지만, XRP 토큰은 여전히 수백억 달러의 시장 가치로 전체 암호화폐 시총 상위를 기록하고 있다. 메사리에 따르면, 작년 리플 XRP 원장이 처리한 거래의 수수료는 58.3만 달러이며, PSR(매출액 대비 주가 비용)은 61,689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반해 엔비디아의 PSR은 37 수준"이라며 "XRP는 하루 약 20억 달러의 거래량을 보이고 있지만, 투기 목적 외에는 다른 용도로 사용되고 있지 않다. SWIFT는 여전히 건재하고 블록체인을 통해 해외로 송금하는 더 나은 방법은 유통량 1000억 달러에 달하는 테더와 같은 스테이블 코인이 있다"고 진단했다. 또한 "디지털 자산의 세계에서 좀비 블록체인은 기존(전통) 기업을 긴장하게 만드는 여러 문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재무제표를 요구하는 주주나 규제 당국도 없고 토큰의 공매도도 상대적으로 어렵지 않다. 토큰을 거래하려는 투기꾼의 공급이 충분한 한 좀비 블록체인은 계속해서 디지털 환경을 배회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토큰 언락 "5/3 1.55억 달러 규모 MEME 언락 예정"

토큰 언락에 따르면, 1.55억 달러 규모의 MEME 토큰이 오는 5월 3일 락업이 풀릴 예정이다. 전체 유통량의 31.97% 수준이다. 총 53.2억개의 토큰이 에어드랍, 어드바이저, 투자자에게 할당된다. 에어드랍은 34.5억개로 에어드랍 전체 물량의 20% 수준이며, 어드바이저 및 투자자 물량은 18.3억개로 어드바이저 및 투자자 할당 물량의 17.7%다.

분석 "1일 1BTC 채굴 위한 해시파워, 1 EH/s 돌파...역사상 처음"

크립토퀀트 수석 애널리스트 줄리오 모레노(Julio Moreno)가 X를 통해 "채굴자가 하루에 1 BTC를 생산하기 위해 필요한 해시 파워가 역사상 처음으로 1 EH/s를 넘어서, 1.13 EH/s를 기록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美 검찰 "토네이도캐시, 실제 돈 오가는 서비스...기각 신청 수용 불가"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검찰(DOJ)이 2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트랜잭션 믹싱 프로토콜 토네이도캐시(TORN) 설립자 로만 스톰(Roman Storm)의 형사 고소 기각 신청에 대한 이의를 제기했다. 이와 관련해 검찰 측은 "피고는 프로젝트 코드를 개발한 행위 자체가 불법 요소가 있을 수 있는 악용 사례와 직접적 관계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토네이도캐시가 실제로 어떻게 운영됐는지 자신의 의도가 반영되지 않았으며, 개별 사용자의 입출금 프로세스에 관여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반복하고 있다. 이는 순전히 자신의 입장에서만 해석한 주장으로, 소 자체를 기각하는 이유가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미국 검찰은 토네이도캐시 개발자이자 설립자인 로만 스톰 및 로만 세메노프(Roman Semenov)를 자금세탁 공모, 무면허 송금 서비스 운영, 제재법 위반 공모 등 혐의로 기소한 바 있다. 이에 피고 측 변호인단은 "피고는 단순한 개발자로 암호화폐 이용자들을 위한 개인정보 보호 소프트웨어를 구축했을 뿐이다. 특히 토네이도캐시는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아 금융 기관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검찰 기소에 대한 기각을 신청했다.

분석 "알라메다 주소, 윈터뮤트 주소로 744만 1INCH 이체"

룩온체인은 "알라메다 리서치 추정 주소가 8시간 전 744만 1INCH(약 320만 달러)를 윈터뮤트 주소로 이체했다"며 "윈터뮤트를 통해 1INCH 토큰을 판매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분석에 따르면, 알라메다 주소가 마지막으로 700만개의 1INCH 토큰을 윈터뮤트로 이체한 것은 1INCH 토큰의 가격이 가장 높았던 지난 4월 8일이다.

데이터 "4/26 BTC 현물 ETF서 $8,361만 순유출"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분석 플랫폼 소소밸류(SoSoValue)에 따르면, 26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10종에서 약 8,361만 달러 규모의 자본이 순유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레이스케일 GBTC에서 8,241만 달러가 빠져나갔다. GBTC의 누적 순유출액은 171.85억 달러 수준이다.

갤럭시, 토큰 심볼 GAL→G 변경 및 1:60 액면분할 확정

웹3 자격 증명 프로토콜 갤럭시(GAL) 커뮤니티가 탈중앙화 거버넌스 투표 플랫폼 스냅샷에서 진행한 자체 토큰 GAL→G 심볼 변경 및 1:60 액면분할을 골자로한 제안을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GAL 토큰 보유자는 개당 60개의 G 토큰을 수령할 수 있으며, G 토큰의 총 공급량은 120억개로 변경된다. 해당 거버넌스 제안은 지난 22일(현지시간)부터 스냅샷에서 투표를 진행한 바 있으며, 오늘(27일) 6시 45분 찬성률 99.71%로 최종 통과됐다. 코인니스는 앞서 갤럭시가 토큰 심볼 변경 및 토큰 컨트랙트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거버넌스 투표를 진행한다고 전한 바 있다.

특정 고래, 갤럭시디지털 OTC로 8150 ETH 이체...매도 추정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는 "8시간 전 특정 고래가 갤럭시 디지털 OTC 주소로 8150 ETH($2564만)를 입금했다. 매도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한 달 전에도 이 주소는 OTC 주소로 9150 ETH를 입금했었는데, 이후 갤럭시 디지털이 코인베이스에 해당 물량을 입금했었다"고 전했다.

페이팔 PYUSD 공급량 3억개 회복

이더스캔에 따르면 페이팔 스테이블코인 PYUSD 총 공급량이 3억개를 회복했다.

앰버그룹, 게이트아이오서 300만 SAFE 출금

스팟온체인은 "6시간 전 앰버그룹 추정 주소가 300만 SAFE($672만)를 게이트아이오에서 출금했다. SAFE는 4월 23일 양도가 가능해진 이후로 약 36% 하락했다"고 전했다.

피닉스 월렛, 미국 앱스토어서 삭제 예정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피닉스 월렛(Phoenix Wallet)은 5월 3일 미국 앱스토어에서 삭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국 유저는 5월 3일 이전 지갑 잔고를 정리해야 한다. 피닉스 월렛은 라이트닝 네트워크 결제용 비트코인 지갑이다.

스크롤 4/29 베르누이 업그레이드...프로코 댕크샤딩 적용

이더리움 zkEVM 확장성 프로젝트 스크롤(Scroll)은 4월 29일 11시 메인넷 베르누이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EIP-4844 지원이 골자다. EIP-4844는 프로토 댕크샤딩으로, L2 수수료를 크게 낮추는 효과가 있다.

외신 "미국 기업, ETF 포함 암호화폐 담보 사용 불가"

비트코인뉴스는 "미국 증권예탁결제원(DTCC) 규정에 따라 4월 30일부터 기업은 더 이상 ETF 및 기타 현물 상품을 포함해 암호화폐를 담보로 사용할 수 없다"고 전했다.

프랭클린템플턴 ETH 현물 ETF, 증권예탁결제원 등록

크립토브리핑에 따르면 프랭클린 템플턴의 이더리움 현물 ETF가 미국 증권예탁결제원(DTCC)에 등록됐다. 티커는 EZET다. DTCC에 등록됐다고 해서 ETF가 반드시 승인받을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니다.

저스틴 선, 바이낸스에 8553만 USDT 입금

엠버CN은 "저스틴 선이 저스트렌드에서 8558만 USDT를 되찾아 이를 바이낸스에 입금했다"고 전했다.

풀턴 뱅크, 파산한 리퍼블릭 퍼스트 뱅크 예금 인수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DIC)는 필라델피아 기반 리퍼블릭 퍼스트 뱅크가 폐쇄돼 풀턴 뱅크(Fulton Bank)가 리퍼블릭의 모든 예금과 자산을 인수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지난 1시간 0.68억 달러 규모 선물 포지션 강제 청산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0.68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1.61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렌조 4/30 20시 에어드랍 클레임 오픈

이더리움(ETH)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렌조(REZ)는 4월 30일 20시(바이낸스 상장 1시간 전) 에어드랍 클레임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또 ezPoints 시즌 2를 3개월 동안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총 공급량의 5% 물량이다. 시즌1 참가자는 10% 부스트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