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에 무슨일이…5월 19일 암호화폐 아침 뉴스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2-05-19 10:33 수정 2022-05-23 09:14

그래픽=박혜수 기자
그래픽=박혜수 기자
1. 바이낸스, 독일 진출 시도
자오창펑(赵长鹏)이 바이낸스의 독일 진출을 위해 규제당국에 라이센스를 신청했다.

2. 네덜란드 규제당국 "암호화폐, 개인 투자자의 결제 및 투자수단으로 부적합"
네덜란드 금융시장청은 암호화폐 파생상품 시장 거래가 도매 거래로 제한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3. 제프 베이조스, 바이든의 인플레이션 대응 정책 비난
아마존 설립자 제프 베이조스가 세금 인상을 통한 인플레이션 완화 정책을 비난했다.

4. 리플, 리투아니아 국제 송금 기업에 ODL 망 도입
리플이 리투아니아의 국제 송금 서비스 제공업체인 FINCI와 파트너십을 통해 리플넷의 자체 송금망 ODL을 도입하게 되었다. FINCI는 유럽-멕시코 간 국제 송금을 위한 자금을 담당해 온 기업이다. 본 파트너십을 통해 리플의 ODL망은 앞으로 해당 지역 간 국제 송금에 더 많이 활용될 예정이다.

5. 파키스탄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자, 암호화폐 거래에 15% 세금 제안
파키스탄 암호화폐 거래소 레인(Rain Exchange) 파이넨셜의 총책임자가 자국 내 암호화폐 거래 차익에 대한 세율을 15%로 제안했다.

6. USDC, 이더리움 지갑 내 가장 많이 구매 된 스테이블코인으로 선정
USDC가 테더(USDT)를 제치고 이더리움 지갑에서 가장 많이 구매된 스테이블코인이 되었다.

7. 일론 머스크 "트위터, 위챗과 같은 '슈퍼앱'될 것"
트위터 인수 과정을 밟는 일론 머스크가 향후 트위터에 결제 기능을 입혀 중국 대표 메신저 플랫폼 앱 위챗(微信, Wechat)과 버금가는 반열에 오를 것 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8. 아르헨티나, 엄격한 규제 속에서도 암호화폐 서비스 도입 증가세 보여
아르헨티나가 최근 엄격한 규제와 하락장세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의 높은 도입 증가세를 보였다.

9. 러시아, 올해 말 자체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 출시 예고
러시아의 금융관리위원회는 2022년 말까지 러시아 블록체인에서 발행된 최초의 디지털 금융 자산이 출시될 것이라 예고했다.

10. 美 루이지애나주, 암호화폐 도입 법안 발의
루이지아나주에서 암호화폐를 통한 결제를 허용하는 법안이 하원에 발의되었다.

11. BTC, 나스닥 하락에 29K 미만으로 추락
미국 뉴욕증시의 급격한 하락과 '커플링'현상을 보이던 비트코인이 29K 밑으로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12. 캐냐 최대 은행 "암호화폐 채택, 큰 발전 가져올 것"
케냐 최대 은행 CEO가 암호화폐 채택이 향후 아프리카 대륙의 발전 가져올 것이라고 주장했다.

13. 이더리움, 6월 초 주요 병합 업데이트 예정
이더리움 재단이 '이더리움 2.0'을 위한 메인넷 네트워크 업그레이드가 6월 8일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고했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