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에 무슨일이…7월 6일 암호화폐 아침 뉴스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2-07-06 08:58 수정 2022-07-06 08:58

그래픽=박혜수 기자
그래픽=박혜수 기자
1. 英 세무부, 업계 관계자들에게 디파이·스테이킹 납세 의견 요청
암호화폐 시장 통합 규제안을 만들고 있는 영국 정부가 스테이킹을 포함해 디파이와 관련된 수익에 대한 명확한 납세 처리를 위해 공개 협의를 시작했다.

2. 찰스 호스킨스, 부테린에 이어 PoS 비판한 지미 송과 설전
이더리움 2.0 변환과 관련해 지분증명(PoS)에 대해 비판적인 의견을 내놓으며 비탈릭 부테린과 설전을 벌인 비트코인(BTC) 개발자 지미 송과 카르다노의 찰스호스킨스가 이번엔 논쟁을 벌였다. 찰스 호스킨스는

3. 넥소, 위기의 암호화폐 대출 업체 '볼드' 조건부 인수 타결
대형 암호화폐 대출 업체 넥소(Nexo)가 자금난 문제로 거래 중단을 선언한 암호화폐 대출 업체 볼드(Valud)에 대한 조건 인수 계약에 서명했다. 해당 계약은 60일 간의 감사 후 100% 인수를 조건으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넥소는 60일 간 볼드를 감사 후 100% 인수를 추진할 예정이다.

4. 영란은행 "암호화폐 하락, 더 이어질 것"
영란은행(BoE)의 금융정책위원회는 자체 보고서를 통해 최근 극심한 거시 경제 상황으로 인한 암호화폐 시장의 하락을 언급하며 추가적인 하락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견해를 밝혔다.

5. 中 IT 대기업, NFT 구매 시 신분증 요구
중국의 대형 IT 기업 알리바바, 텐센트, 바이두, 앤트 그룹 및 JD 닷컴 등이 NFT 구매 시 신원인증을 요구할 것이란 입장을 발표했다. 해당 기업들은 위안화를 통한 NFT만 허용하며 NFT 구매 시 명확한 신분증을 요구할 것이란 방침을 밝혔다.

6. FTX 재팬, DOGE 상장
일본 리퀴드(Liquid) 거래소를 인수하며 FTX 재팬을 설립한 FTX가 거래소 내 도지코인(DOGE)을 상장했다. 일본 내 엄격한 암호화폐 상장 심사 제도로 인해 FTX 재팬은 일본에서 도지코인을 거래하는 유일한 거래소가 되었다.

7. 터키, 연간 78.6% 인플레이션으로 BTC 수용
연간 78.6%, 월간 4.95%에 해당하는 '살인적인' 인플레이션에 시달리는 터키가 헤지수단으로 비트코인(BTC)을 선택하기 시작했다. 터키 거래소에서 집계한 2022년 1, 2분기 비트코인 거래량은 2021년 4분기에 비해 약 45%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8. 이탈리아, 9월부터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에 최대 4600만 달러 지원
이탈리아 경제 개발부가 9월부터 보건 등을 목적으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민간 기업 및 공공 기관에게 최대 4600만 달러의 자금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