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2.0·바이낸스랩스 투자 유치 호재 '앵커(ANKR)'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2-08-17 10:41 수정 2022-08-17 10:41

앵커2.0·바이낸스랩스 투자 유치 호재 '앵커(ANKR)'
이번에 소개해드릴 암호화폐는 최근 플랫폼 혁신과 투자 유치 호재 발생으로 급등중인 암호화폐입니다.
◇암호화폐명
앵커(ANKR)
앵커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분산형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여분의 컴퓨팅 파워를 타인에게 대여하는 방법으로 거시적 관점에서 컴퓨팅 파워라는 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공유경제를 지향합니다. 개인들은 공유활동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멀티체인 플라즈마 기술을 활용하여 블록체인 사이즈를 줄임과 동시에 최소한의 데이터를 메인체인과 동기화하는 방법으로 수수료를 절감하며, 이를 통해 보다 낮은 비용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앵커 특징
1. 독자적 PoUW(The Proof of Useful Work) 알고리즘
작업증명(POW)의 에너지 비효율성을 극복할 수 있는 '유용한 작업증명(PoUW)' 알고리즘은 에너지 효율과 동시에 보안성을 제공합니다. 이는 새로운 블록을 생성할 때 해쉬 알고리즘을 푸는 방식이 아니라 실용적인 컴퓨터 수요를 활용하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해쉬 알고리즘을 풀어낸 채굴자에게만 보상을 주는 비트코인의 합의 알고리즘과 달리 앵커 블록체인에서는 컴퓨팅 파워를 제공하는 모든 유저에게 보상을 제공합니다.

2. 멀티체인 플라즈마 기술(Mulity-Chain Plasma Technology)
메인체인에서 파생된 하위체인을 활용하는 플라즈마 기술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메인체인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앵커의 사업모델에 보다 적합한 방식으로 변용할 수 있습니다.
◇차트분석
앵커2.0·바이낸스랩스 투자 유치 호재 '앵커(ANKR)'
앵커는 업비트 거래소 기준 2019년 4월에 상장한 토큰입니다. 상장 시기가 암호화폐 거래가 활발하지 않을 시기라 별다른 폭등/폭락 없이 2021년 초까지 10원 아래에 시세가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2021년 암호화폐 대 폭등 시기에 4월 한때 285원까지 치솟아 오르며 2021년 1월 대비 약 60배 상승하는 폭등을 이뤄냅니다.

그 후 6월 전체 시장 폭락장에 60원 아래까지 떨어졌지만 7월 29일 기점으로 바이낸스US에 상장을 하며 다시 상승세로 전환되었습니다. 암호화폐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의 미국 거래소 상장 덕분에 앵커도 큰 영향을 받아 11월 전 고점인 285원에 근접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그 뒤 시작된 전체 시장 장기 하락장에 2022년 6월 한때 31원까지 떨어졌는데 7월 반등을 시작하여 8월 초 70% 급등이 발생하여 현재 약 70원대까지 상승을 하였습니다.
◇최근 급등 원인은?
바이낸스랩스 앵커에 전략적 투자 실시
바이낸스 산하 투자 부문 바이낸스랩스가 8월 11일 앵커(ANKR)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투자금액은 언급이 안되었지만 원격호출지원(RPC) 기능 강화, 웹3 개발자 제품군 개발 등에 쓰일 예정입니다. 앵커는 지난 BNB 체인과 BNB 리퀴드 스테이킹에 오픈 소스 컨트리뷰션을 실시하여 BNB 체인의 코어 인프라의 구축에도 협력을 하였던 일이 있어 현재 바이낸스와 밀접한 관계를 보여주고 있고 이번 투자를 통해서 바이낸스 암호화폐라고 불릴 정도로 앵커 입장에서는 긍정적인 아웃풋을 만들어 냈습니다.
◇향후전망
"앵커 네트워크 2.0을 통한 큰 도약 실현"
앵커(Ankr)는 8월 10일 웹3.0 인프라의 탈중앙화 시장인 '앵커 네트워크 2.0'을 공개하였습니다. 네트워크 2.0은 중앙화된 인프라 사업의 탈중앙화 프로토콜 전환을 추진하는 업계 최초 노드 인프라 프로토콜입니다. 이번 네트워크 공개를 통해 앵커는 웹3.0이 영구적인 탈중앙화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놓쳤던 연결 관계를 제공하여 여러 블록체인이 다양한 인프라 공급사와 단일한 네트워크에서 협력할 수 있는 유의미한 성과를 이뤘습니다.

추가로 바이낸스랩스 투자유치를 통해 앵커 네트워크는 더욱더 정교화 될 것이고 앞으로 이루어질 대규모 채택을 관리할 인프라 혁신을 유지할 예정이라 지속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며 우상향 할 것으로 판단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