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KBW 2022] 폴리곤 공동 창업자 "3대 블록체인 비결, '확장성'이라는 임팩트"

산딥 네일왈(Sandeep Nailwal) 폴리곤(MATIC) 공동 창업자가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 2022)에 참석해 "소위 '3대 블록체인'에 폴리곤(MATIC)이 거론될 수 있는 비결은 '확장성'이라는 임팩트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모든 블록체인이 감당할 수 있는 최종사용자(엔드유저) 수는 500만~1,000만 명 정도다. 가장 큰 생태계를 갖고 있는 이더리움도 수용할 수 있는 일일 활성 유저 수는 많아야 200만 명이다. 보다 많은 사용자를 유치하기 위해서는 확장성이 필수적이다. 마침 폴리곤의 강점이 바로 확장성이다. 임팩트 측면에서 폴리곤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에 이어 세 번째로 강점이 있는 프로젝트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MATIC은 현재 2.54% 오른 0.931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암호화폐 ATM 누적 설치 수 39,000대 돌파

비트코인닷컴이 코인ATM레이더 데이터를 인용, 전세계 암호화폐 ATM 누적 설치 대수가 39,000대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지난 2017년 누적 설치 대수(969대) 대비 3,925% 증가했다. 비트코인 ATM은 현재 77개국에 설치되어 있으며 이중 미국에만 34,299대가 설치돼 있다. 이는 전체 물량의 87.9%에 해당하는 규모다. 38,998대는 비트코인(BTC)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라, 폴리곤과 크로스체인 구축

클레이튼(KLAY) 기반 프로젝트 보라(BORA)가 이더리움(ETH) 확장성 플랫폼 폴리곤(MATIC)과 손을 맞잡고 크로스체인 구축에 나선다. 메타보라 우상준 공동대표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 2022)에서 폴리곤과의 협업을 위해 BORA 포털 내 NFT 마켓플레이스의 폴리곤 NFT 생태계 확장을 꾀한다고 밝혔다. 이날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메타보라 ‘버디샷’ ▲엑스엘게임즈 ‘아키월드’ ▲라이징윙즈 ‘컴피츠’ 등 올 하반기 선보일 BORA 온보딩 타이틀을 비롯해, ▲캐주얼 대전 ‘보라배틀(가칭)’ ▲스포츠 시뮬레이션 ‘베이스볼 더 블록(가칭)’ ▲스크린골프를 활용한 ‘프렌즈 스크린 NFT(가칭)’ 프로젝트 등 라인업을 발표했하기도 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폴리곤 스튜디오가 보라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전한 바 있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미결제 약정 규모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마진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1. 바이낸스 (BTC-USDT, 시장 점유율 27.81%) 롱 51.67% | 숏 48.33% 2. FTX (BTC-USD, 시장 점유율 14.97%) 롱 53.80% | 숏 46.20% 3. 비트겟 (BTC-USDT, 시장 점유율 13.25%) 롱 48.61% | 숏 51.39%

[KBW 2022] 니어 공동 창업자 "니어, 글로벌 유저 10억 명 확보 목표"

니어(NEAR) 프로토콜 공동 창업자 일리아 폴로수킨(Illia Polosukhin)이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 2022)에 8일 참석해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사용자를 어느 정도 수준까지 확보할 수 있을 것인가 하는 점인데, 현재 우리의 목표는 10억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블록체인 그 자체에 대한 대중화가 필요하다. 체인이나 프로토콜 간에 경쟁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한 체인에서 다른 체인으로 유동성이나 사용자가 옮겨갈 수 있도록 산업 전체가 같이 움직여야 한다. 아울러 개인적인 생각으로 향후 5~10년 내에 전통적인 금융 대부분이 블록체인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폴리곤, 보라와 파트너십 체결

폴리곤(MATIC) 산하 메타버스 개발사 폴리곤 스튜디오가 방금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클레이튼(KLAY) 기반 프로젝트 보라(BOR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파트너십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코인마켓캡 기준 MATIC은 현재 1.72% 오른 0.9218 달러, BORA는 1.67% 오른 0.369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와지르엑스, 바이낸스에 소유권 분쟁 관련 법적 조치 검토

최근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와지르엑스(WarzirX)가 현지 당국으로부터 자금 동결 명령을 받은 가운데, 와지르엑스 운영사인 잔마이 랩스(Zanmai Labs)가 와지르엑스 인수를 검토 중이던 바이낸스를 상대로 소유권 분쟁 관련 법적 소송을 검토 중이라고 이코노믹타임스가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앞서 장펑자오 바이낸스 CEO는 "와지르엑스 인수 거래가 아직 완료되지 않았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힌 바 있다. 이후 니샬 셰티 와지르엑스 CEO가 "바이낸스는 와지르엑스 AWS 계정에 대한 루트(ROOT) 액세스 및 거래소 폐쇄 권한을 갖고 있다"고 주장하자 장펑자오는 "지난 2월 와지르엑스에 시스템 소스 코드, 배포, 운영 등에 대한 이전을 요청했으나 거부당했다. 이로 인해 바이낸스는 그들의 시스템을 제어할 수는 없다. 와지르엑스는 우리에게 비협조적이었다"고 대응한 바 있다.

홍콩 상반기 암호화폐 범죄 피해 규모 전년 比 130% 급증

홍콩의 올해 상반기 암호화폐 관련 범죄 피해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가 보도했다. 홍콩 경찰은 상반기 총 1만 613건의 사이버 범죄 중 798건이 암호화폐와 관련돼 있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5% 늘어난 것이라고 발표했다. 암호화폐 범죄 피해 규모는 3억8790만 홍콩달러(약 5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30% 급증했다.

PoW 기반 이더리움 하드포크 체인 ETHW, 공식 웹사이트 등장

이더리움(ETH) 머지(PoS 전환) 일정이 다가오며 하드포크가 논의되고 있는 작업증명(PoW) 기반 이더리움(EthereumPoW, ETHW) 커뮤니티가 공식 웹사이트 이더리움PoW닷오알지를 출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해당 웹사이트의 첫 페이지에서 "EthereumPoW은 2022년 7월부터 커뮤니티에 의해 개발되고 운영되는 작업증명 합의 알고리즘 기반 이더리움이며, 글로벌 결제 및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기술"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앞서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는 "작업증명 네트워크를 유지하기 위해 ETHW 하드포크를 추진하는 사람들은 단순히 빠르게 돈을 벌기위해 노력하고 있을 뿐"이라며 "이더리움 커뮤니티에서 PoW를 지지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 그들은 거래소를 소유하고 있거나, 이더리움 생태계 외부에서 온 사람들"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도권 "코인베이스, LUNC 관련 에어드랍 지원 안해...보유자 스스로 해결해야"

이더리움 체인 기반 루나클래식(LUNC, 구 LUNA) 가치 연동 래핑토큰 WLUNC(구 WLUNA)를 보유한 트위터 계정 BDubya가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에 "코인베이스에서 WLUNA 보유자에 대한 크로스체인 에어드랍이 보류 중인가? 그래서 내가 에어드랍 받지 못한 건가 아니면 당신과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가 내 돈을 훔치려고 하는 것인가"라고 묻자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코인베이스 관계자로부터 코인베이스는 LUNC 관련 에어드랍을 지원할 계획이 없다고 들었다. 그들에게 제안해보라"고 답했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LUNA 에어드랍을 지원하지 않겠다고 공지한 바 있으며, 한국시간 기준 5월 28일 UST 및 WLUNA 거래지원을 중단한 바 있다.

보안업체 "EDG 토큰 취약점 공격 정황... 3.6만 BUSD 도난"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펙실드가 방금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디파이 프로젝트 EDG 토큰에서 익스플로잇(취약점 공격) 정황이 포착됐다"며 "이로인해 EGD 토큰 시세가 약 20% 급락했고, 3.6만 BUSD가 도난됐다"고 밝혔다.

엘뱅크 8/15 VST 상장

엘뱅크가 8월 15일 17시 이노베이션존 USDT 마켓에 VST(Voice Street Token)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8월 14일 17시 오픈된다.

조폐공사,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자산 신뢰검증 서비스 추진

EBN산업경제에 따르면 한국조폐공사가 NFT의 진본성 및 저작권 침해 이슈 해소를 위해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자산 신뢰검증 서비스'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조폐공사는 NFT의 진본성을 검증하고 저작권 정보를 연결해 검증정보를 NFT 시장에 제공함으로서 불량 NFT로 인한 사용자 보호, 디지털 저작물의 저작권 확인을 통한 저작권 보호기반 마련, 검증서 발급과 조회를 통한 NFT 유통 신뢰도 향상 등을 통해 디지털자산 선순환 생태계를 견인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사업은 오는 11월부터 NFT를 발행하는 사업자·거래소를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에 들어간다.

[KBW 2022] 솔라나 파트너 개발총괄 "솔라나 TPS, 최대 100배 빨라질 수 있다"

매트 소그(Matt sorg) 솔라나(SOL) 프로덕트 및 파트너 개발 총괄이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 2022)에 8일 참석해 "솔라나 TPS(초당트랜잭션처리수)는 50~100배 빨라질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솔라나의 현재 TPS는 다른 블록체인들과 비슷한 수준이어서 이 자체가 특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솔라나는 더 저렴한 수수료, 그리고 낮은 탄소발전에 기여해야 한다는 방향성을 명확히 갖고 있다. 특히 거의 모든 피어가 함께 체인에서 검증에 나서고 있기 때문에 향후 솔라나 TPS는 훨씬 더 빨라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KBW 2022] 난센 공동 창업자 "온체인 분석, 트윗 한 줄보고 투자하는 것보다 낫다"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 난센(Nansen)의 알렉스 스바네빅 공동 창업자가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 2022)에 8일 참석해 "온체인 분석을 한다 안 한다 여부로 가치 투자자와 단기 투기성 투자자를 구분하긴 어렵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온체인 분석을 하는 사람들 중엔 분명 단타를 위주로 하는 투기성 투자자들도 있다. 그 사람이 나쁘다 좋다 판단할 수는 없다. 다만 데이터는 분명 수익을 내기위한 분석에 활용될 수 있다. 디파이 파밍이 처음 인기를 끌기 시작할 때도 투기에 초점을 맞춘 분석이 많았다. 어떤 기관이 어디 투자했다고 해서 바로 그걸 따라하는 전략이 보통 그렇다. 하지만 온체인 분석 후 하는 투자가 어떤 트윗 한 줄을 보고 투자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24시간 비트멕스 BTC 무기한 선물 계약 미결제 약정 5년래 최소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비트멕스의 비트코인 무기한 선물 계약 미결제 약정 규모가 지난 24시간 동안 2억 6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약 5년 만에 가장 작은 수준이다. 직전 5년 최소치는 2억 6800만 달러로 지난 5월 7일 기록한 바 있다.

'8000만달러 해킹 피해' 빈스토크, 서비스 재개

지난 4월 플래시론 해킹 피해를 입었던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 빈스토크(Beanstalk)가 중단했던 서비스를 6일 재개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빈스토크 개발자그룹 푸블리우스(Publius)는 "안전한 온체인 거버넌스 메커니즘이 구현될 수 있을 때까지 커뮤니티가 운영하는 다중서명 월렛으로 거버넌스를 넘겼으며, 블록체인 전문 보안 업체 할본(Halborn)과 감사 기관 트라이얼 오브 비츠(Trail of Bits)로부터 감사를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빈스토크는 해킹에 노출돼 8000만달러(2만4830 ETH, 3600만 BEAN)를 도난 당했으며, 지난달 로드 캐피털 주도 투자 라운드에서 900만달러를 조달한 바 있다. 투자금은 10월 출시 예정인 빈스토크 기반 온체인 마켓 루트 프로토콜 개발에 쓰인다.

상위 100개 이더리움 고래 지갑, 24시간 ETH·AUDIO 매집

상위 100개 이더리움 고래 지갑이 지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구매한 토큰은 다음과 같다. 스테이블코인은 제외. 1. ETH $32,449 2. AUDIO $2,009 3. AXS $730 4. CRV $175 코인니스는 웨일스탯(Whalestats)과 협업해 거래소 및 프로젝트 지갑을 제외한 상위 100개 이더리움 지갑을 추적하고 있다.

[KBW 2022] 클레이튼재단 이사장 "1인치,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합류 예정"

서상민 클레이튼(KLAY) 재단 이사장이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 2022)에 8일 참석해 "탈중앙화 거래소 통합 플랫폼 1인치(1INCH)가 곧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인마켓캡 기준 1INCH는 현재 2.03% 오른 0.8274 달러, KLAY는 현재 0.32% 내린 0.291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KBW 2022] 클레이튼재단 이사장 "클레이튼, 메타버스 품을 준비 완료됐다"

서상민 클레이튼(KLAY) 재단 이사장이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 2022)에 8일 참석해 "클레이튼이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성능, 개발자 환경 등 측면에서 이들을 품을 준비가 완료됐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클레이튼은 1초대의 트랜잭션 처리 속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실제 네트워크 상에서도 2초 대의 네트워크 지연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블록이 그만큼 빨리 생성돼 체인에 연결된다는 의미다. 또 네트워크 성능에 기복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개발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환경도 준비가 돼 있다. 클레이튼은 이더리움 상에서 시작했지만, 방향성이 달랐다. 하지만 향후 개발자 커뮤니티를 새로 만드는 것보다 기존 커뮤니티를 흡수하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고, 이는 이더리움 호환성 제고로 이어졌다. 현재 클레이튼 체인은 이더리움과의 상호운용성을 확보했고, 이더리움 인터페이스 사용자는 이를 그대로 클레이튼으로 옮겨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KLAY는 현재 0.30% 내린 0.290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