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자오창펑 "새 교육 프로젝트, 2-3세부터 이용 가능"

자오창펑 바이낸스 전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 설립자가 새로운 교육 프로젝트인 기글 아카데미(Giggle Academy)과 관련 X를 통해 "사용 연령대를 최근 조정했다. 기글 아카데미는 2-3세부터 사용할 수 있다. 이때부터 18년(혹은 그 이상) 동안 커뮤니티와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근 그는 "기글 아카데미는 다수의 인공지능(AI) 지원 기능을 포함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JP모건 CEO "BTC는 사기... 통화로서 희망이 없다"

JP모건 CEO 제이미 다이먼(Jamie Dimon)이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폰지사기"라고 말했다. 이어 "비트코인은 사기다. 이것을 통화라고 믿는 사람들에게 실패를 가져올 것"이라며 "나는 이것이 사기라고 항상 말해왔다. 이것이 화폐라고 믿는 사람들이 있지만, BTC은 통화로서 희망이 없다"고 강조했다.

레이어N, 유동성 프로그램 출시... 앰버그룹 $2000만 투입

디크립트에 따르면 이더리움(ETH) 레이어2 네트워크 레이어N(Layer N)이 스테이트넷(StateNet)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된 앱을 위한 새로운 유동성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암호화폐 서비스 기업 앰버그룹(Amber Group)이 프로그램 첫 참가자로, 레이어N 파트너에 2000만 달러 상당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레이어N은 "해당 프로그램은 디파이 내 지속가능하고 강력한 유동성을 도입하려는 노력의 이정표로 초기 단계의 프로토콜을 대상으로 시장 진입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애널리스트 "BTC 단기 홀더 미실현수익 제로...매도 압력 약화"

크립토퀀트 수석 애널리스트 줄리오 모레노(Julio Moreno)가 X를 통해 "현재 BTC 단기 홀더의 미실현수익이 제로(0)이기 때문에 매도 압력이 줄어들 수 있다. 트레이더들의 실현가격(Realized Price, 온체인 취득가)은 강세장 동안 가격을 지지하는 역할을 해왔으며, 현재 약 6만달러 수준"이라고 분석했다.

글래스노드 "BTC 현물 ETF, 반감기 후 가격 조정 완화 역할"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글래스노드가 보고서를 발표, ETF가 반감기 후 가격 조정 영향을 완화할 수 있는 시장의 핵심 플레이어라고 평가했다. 보고서는 "과거 반감기 대비, 현재 비트코인 시장의 역학 환경이 상당히 성숙해졌다. 잠재적으로 새로운 비트코인 발행이 시장 가격에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이 줄어들었다"이라고 설명했다.

영국 금융감독청 "암호화폐 라이선스 발급, 속도보다 신뢰 우선"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영국 금융감독청(FCA) 시장 및 국제 부문 총괄 사라 프리차드(Sarah Pritchard)가 "암호화폐 기업 라이선스 발급에 있어서 속보보다 신뢰를 우선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FCA의 라이선스 발급 절차 기간이 지나치게 길다는 업계의 지적에 대한 응답이다. 그는 "단순히 숫자에만 초점을 맞추면 신뢰와 평판이 훼손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암호화폐 기업이 FCA에 등록하는 데 1년 이상 기간이 소요된다.

IMF "BTC, 글로벌 불확실성 헷지 역할"

국제통화기금(IMF)이 최근 비트코인의 국가간 이동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 "사람들이 지역 경제와 화폐 불안정성, 국가의 자본 통제를 회피하기 위해 비트코인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실제로 선진국에 비해 아르헨티나, 베네수엘라 등 개발도상국에서 비트코인 유입이 많다. 즉 비트코인이 글로벌 불확실성 헷지 역할을 한다는 의미"라고 분석했다.

BTC $64,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4,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4,043.0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히에로글리프, ETH 솔로 스테이커에 신규 토큰 제공 계획

이더리움 기반 프로젝트 히에로글리프(Heroglyphs)가 백서를 발표, ETH 솔로 스테이커 대상 신규 토큰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더블록이 전했다. 히에로글리프는 이더리움 PoS(지분증명)에 기존 PoW(작업증명) 합의 메커니즘을 결합한 프로젝트로, 오는 19(현지시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헤라클레스, 자체 토큰 TORCH 퍼블릭 세일

디크립트에 따르면 메티스(METIS) 기반 DEX 헤라클레스(Hercules)가 자체 토큰 TORCH 퍼블릭 세일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판매는 18일(현지시간) 헤라클레스 런치패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판매 목표액은 100만 달러다.

리스크, 다음주 스냅샷 기준 블록 높이 공개 예정

리스크(LSK)가 공식 채널을 통해 다음주 에어드랍 스냅샷을 위한 기준 블록 높이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리스크는 LSK 2.0을 발표하며 ERC-20 토큰으로의 마이그레이션을 예고한 바 있다.

2,158 BTC 이체... 비트파이넥스 → 크라켄

웨일 얼럿에 따르면, 비트파이넥스 주소에서 크라켄 주소로 2,158 BTC가 이체됐다. 1.4억 달러 규모다.

아베 스테이블코인 GHO, 아발란체 후지 테스트넷서 출시

탈중앙화 암호화폐 대출 프로토콜 아베(AAVE) 개발사 아베랩스(Aave Labs)가 공식X 를 통해 "자체 다중담보 스테이블코인 GHO가 아발란체(AVAX) 후지(Fuji) 테스트넷에 출시됐다"고 전했다.

멀린스왑, esMP 출시…4/22 스테이킹 시작

멀린스왑(MerlinSwap)이 X를 통해 esMP 토큰을 출시했으며 오는 22일 15시부터 5월 21일 15시까지 esMP 스테이킹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BTC $63,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3,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3,037.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인젝티브, 잠보와 파트너십...신흥 시장에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 제공

코스모스 기반 레이어1 블록체인 인젝티브(INJ)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잠보(Jambo)와 협력해 신흥 시장에 블록체인 기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등 신흥 경제국에 블록체인 기술을 공유할 예정이다. 인젝티브의 기본 댑을 잠보폰(JamboPhone)에서 사용할 수 있어 수백만 명의 신규 사용자가 쉽게 인젝티브 생태계에 액세스할 수 있다고 양사는 설명했다.

분석업체 “BTC 보유자 약 10% 손실 구간”

인투더블록이 자체 데이터를 인용해 “미실현 손실 상태인 BTC 보유자 비중이 10%에 육박했다. 역사적으로 하락장에서는 이 수치가 10%를 기준으로 상회, 하회하는지 여부가 중요한 포인트였다. 현재는 56,000~60,000 달러 구간이 중요한 범위다"라고 전했다.

이란 "이스라엘이 핵시설 공격하면 핵원칙 재검토 가능"

이스라엘이 자국을 처음으로 직접 공격한 이란에 대한 보복을 예고한 가운데 이란 군의 고위 사령관이 핵 원칙 재검토 가능성을 언급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18일(현지시간) 이란 반관영 타스님뉴스에 따르면 이란 혁명수비대 핵 안보 담당 사령관 아흐마드 하그탈라브는 "적(이스라엘)이 우리를 압박하는 수단으로 핵시설을 공격한다면 우리의 핵 원칙과 정책 그리고 이전에 발표했던 고려사항을 모두 재검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온주의자 정권(이스라엘)이 우리의 핵시설을 공격한다면 그들의 핵시설도 첨단 무기로 고스란히 보복당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퀀텀 설립자 “엔비디아 GPU 1만대 활용 AI 웹3 이니셔티브 강화“

미구엘 팔렌시아(Miguel Palencia) 퀀텀(QTUM) 공동 설립자가 벤처비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엔비디아 GPU 10,000대를 활용해 AI 웹3 이니셔티브를 강화할 방침이다. 퀀텀 재단의 GPU는 오픈 소스 모델을 기반으로 챗지피티(ChatGPT)와 유사한 대화형 챗봇인 퀀텀 솔스티스(Qtum Solstice)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텍스트-이미지 생성 모델인 퀀텀 큐레이터(Qtum Qurator)의 개발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EMC, 두바이 웹3 서밋 종료

암호화폐 펀드 EMC와 몰(Mole)DAO가 공식 채널을 통해 두바이 웹3 서밋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웹3 서밋은 '인공지능, 웹3를 만나다’(AI Meets Web3)를 주제로 열렸으며, 웹3 DeAI 해커톤 2024 결선 진출자들의 이노베이터 쇼케이스도 진행됐다고 EMC는 설명했다. DeAI 해커톤 2024 결선 진출자에는 JoJoWorld, Bounty Bay, Alpha Rader AI, OpenTaskAI, Imprint, OlaWealth, WeTEE, Aivest, Web4.0, Brick Plaza가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