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외신 "헤데라-블랙록 정식 파트너십 아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전날 헤데라(HBAR) 측이 마치 블랙록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처럼 보이는 X 포스팅을 올리면서 토큰 가격이 급등했다"고 전했다. 미디어는 "헤데라는 공식 X를 통해 '블랙록의 ICS US 트레저리 머니 마켓 펀드(MMF)를 토큰화한다'는 내용과 함께 블랙록과의 파트너십을 암시하는 이미지를 첨부했다. 또 이들은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를 온체인으로 데려오고 있다'는 말도 덧붙였다. 이로 인해 많은 트레이더들이 헤데라와 블랙록이 정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 오해했고 실제 이같은 해석이 X에서 무분별하게 공유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카르다노(ADA) 고스트 펀드 DAO 설립자 크리스 오코너(Chris O'Connor)는 "내가 롤렉스를 구입한 뒤 사진을 찍어 X에 포스팅 하면 우리 DAO와 롤렉스가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이 되느냐"고 지적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HBAR은 현재 83.08% 오른 0.164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NB체인, $11.7억 BNB 정기 소각

BNB체인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1,944,452.51 BNB(11.7억 달러 상당)를 정기 소각했다. 27회차다"라고 전했다.

미 검찰, 전 바이낸스 CEO에 징역 36개월 구형

외신에 따르면 미국 검찰이 전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에 징역 36개월을 구형했다. 자오창펑은 1.75억 달러 보석금을 내고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고 있으며, 선고기일은 4월 30일(현지시간)이다. 바이낸스는 자금세탁방지법, 은행보안법, 국제비상경제권법 위반 등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하고, 미국 재무부, 법무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와 총 43억 달러 규모의 벌금, 미국 시장 철수, 자오창펑 CEO 사퇴 등을 합의한 바 있다.

렌조 "출금 프로토콜 감사 중"

이더리움(ETH)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렌조(Renzo)는 "여러 감사 회사와 협력 중이다. 메인넷 출금 프로토콜 준비를 우선순위에 두고 있다"고 전했다. 렌조는 2분기 중으로 언스테이킹, 출금을 지원할 것이라 밝힌 바 있다. 오늘 오전 렌조 리스테이크드 ETH(ezETH) 디페깅이 발생한 바 있다.

빗썸, 오후 6시 KAVA 입출금 일시 중단

빗썸은 4월 24일 오후 6시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인해 카바(KAVA) 입출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분석 "BTC 반감기 후 시장 변동성 축소...투자자들 거시 변수 고려"

BTC 반감기 이후 시장 변동성이 축소됐으며 투자자들은 거시경제 변수를 고려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진단했다. 프레스토 트레이더 토마스 김은 "지난 3일간 BTC 옵션 내재변동성에 비해 실현변동성이 훨씬 낮았다. 투자자들은 거시 환경 변수를 지켜보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케이락의 저스틴 다네단은 "현재 트레이더들은 어떤 포지션을 취해야 할지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 ETH 현물 ETF 출시 연기 가능성, 채굴 제재 등은 시장에 부정적이나, 한 차례 가격 하락에 따른 레버리지 해소는 긍정적 요소"라고 말했다.

지난 24시간 모루포·저킷서 총 1.2만 ezETH 유출

난센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디파이 대출 프로토콜 모루포(Morpho:Morpho Blue)와 영지식(zk) 롤업 기반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 저킷(Zircuit:LST Staking Pool)으로 라벨링된 주소에서 각각 5806 ezETH, 6010 ezETH가 유출됐다. 앞서 코인니스는 ezETH 가격이 일시적으로 약 2728 달러까지 밀렸다고 전한 바 있다. ezETH는 ETH나 LST(유동성 스테이킹 토큰)들을 락업하면 받을 수 있는 유동성 리스테이킹 토큰이다.

보안업체 "북한 해커 집단, 링크드인 통해 암호화폐 회사 접촉 시도"

블록체인 보안업체 슬로우미스트 최고정보보안책임자(CIO) 23pds가 X를 통해 "북한 해커 집단 라자루스가 현재 링크드인을 통해 암호화폐 회사 관계자에 접촉, 자산 탈취를 시도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바이낸스, 5/15 BEP2 토큰 입금 중단

바이낸스가 오는 6월 BNB 비콘체인(BEP2) 지원을 중단할 예정이며, 그에 앞서 5월 15일 09시(한국시간) BEP2 기반 바이낸스 페깅 토큰(B토큰)을 제외한 나머지 BEP2 토큰 입금이 중단된다.

헬리우스 CEO "5/27 솔라나 메인넷 v1.18 릴리즈"

솔라나 인프라 스타트업 헬리우스(Helius) CEO인 메르트 뭄타즈(Mert Mumtaz)가 X를 통해 "5월 27일(현지시간) 솔라나 메인넷에 v1.18이 릴리즈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3개 고래 주소, 24시간 동안 24,000 ETH 매집

온체인 애널리스트 더데이터너드(The Data Nerd)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동안 3개 고래 주소가 각각 15,389 ETH(4980만 달러), 2763 ETH(894만 달러), 6,313 ETH(2044만 달러)를 매집했다. 이 중 15,389 ETH를 매집한 고래는 147,442 ETH(4억 7700만 달러)를 보유중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ezETH 디페깅 발생

코인게코에 따르면 렌조 리스테이크드 ETH(ezETH) 가격이 일시적으로 약 2728 달러까지 밀렸다. 현재는 약 3200 달러까지 회복된 상태다. ezETH는 ETH나 LST(유동성 스테이킹 토큰)들을 락업하면 받을 수 있는 유동성 리스테이킹 토큰이다.

마브렉스, 인공지능 NFT 플랫폼 배칭에이아이와 파트너십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MBX)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NFT 플랫폼 배칭에이아이(Batching.ai)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양사는 향후 웹3 게임파이(Game-Fi) 확장과 암호화폐간 크로스체인 구축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 NBA 플레이오프 중계 방송사 4곳에 광고 송출

폭스비즈니스에 따르면 코인베이스가 미국 NBA 플레이오프 경기 중계 방송사 4곳에 암호화폐 광고를 송출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 광고비는 약 1,500만 달러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광고는 기존 결제 시스템의 복잡성과 암호화폐의 결제 편의성 등을 강조하는 내용이다. 해당 광고는 총 3종류로 ESPN 등 4개 채널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홍콩증권거래소 "암호화폐 현물 ETF도 주식담보대출 가능"

진써차이징에 따르면 홍콩증권거래소(HKEX)가 지난 17일(현지시간)자 문서에서 "암호화폐 현물 ETF도 신용융자(주식담보대출)에 활용할 수 있다"고 명시했다. 단, 암호화폐 현물 ETF는 변동성이 높으므로 신용융자에 신중해야 하며, 관련 SFC의 지침을 준수해야 한다고 HKEX는 덧붙였다. SFC는 지난 15일 차이나애셋매니지먼트(华夏基金), 보세라 자산운용(博时基金), 해시키 캐피털, 하베스트 글로벌 인베스트먼트 등이 신청한 비트코인 현물 ETF, 이더리움(ETH) 현물 ETF를 조건부 승인한 바 있다. 이 중 일부 ETF는 오는 30일(현지시간) 거래가 시작된다.

바이낸스, 4/25 BOME·TIA·MATIC/USDC 무기한 선물 상장

바이낸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4월 25일 16시(한국시간) BOME/USDC 무기한 선물을, 같은날 16시 15분 TIA/USDC 무기한 선물을, 16시 30분 MATIC/USDC 무기한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BOME·TIA는 최대 50배 레버리지를, MATIC은 75배 레버리지를 지원한다.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최근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및 청산 비율은 다음과 같다. BTC 청산 규모: $2160만(롱 $1196만, 숏 $964만) 청산 비율: 롱 55.37% ETH 청산 규모: $3214만(롱 $2067만, 숏 $1146만) 청산 비율: 롱 64.33% HBAR 청산 규모: $680만(롱 $249만, 숏 $432만) 청산 비율: 숏 63.47%

월드코인, 미국 외 기관에 WLD 공급량 19% 판매 계획

월드코인이 미국 외 기관들에 WLD 공급량의 최대 19%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최대 6개월간 일주일 평균 50만~150만 WLD(현재 주간 거래량의 0.1~0.4%)를 판매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유통량이 늘어난다는 설명이다. 판매된 물량은 미국으로 유입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어베일, 최종 테스트넷 '튜링' 출시

폴리곤 스핀오프 프로젝트 어베일(Avail)이 X를 통해 메인넷 이전 최종 테스트넷인 튜링(Turing)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튜링 테스트넷은 메인넷과 가장 유사한 환경을 갖췄으며, 이용하더라도 별도 보상이 제공되지는 않는다는 설명이다. 기존 골드버그(Goldberg) 테스트넷은 지원이 중단될 예정이다. 어베일은 지난 19일 총 6억 AVAIL 에어드랍을 예고하며 연내 메인넷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제트릭스, 홍콩 마이캐피털과 암호화폐 ETF 출시 MOU 체결

PR뉴스와이어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레이어1 블록체인 네트워크 제트릭스(Zetrix)가 홍콩 소재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마이캐피털(Mai Capital)과 홍콩 내 암호화폐 ETF 출시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ETF 대상 암호화폐로는 비트코인과 제트릭스 등이 언급됐다. 제트릭스는 2022년 말레이시아 국가 블록체인 인프라 파트너사로 선정된 프로젝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