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1000 BTC 이상 보유 고래 주소들, 일주일 간 1.63만 BTC 매집

인투더블록이 자체 데이터를 인용해 1000 BTC 이상 보유 주소들이 지난 7일 동안 16,300 BTC를 매집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X를 통해 전했다. 이는 약 10억 달러 규모다.

BNB체인 "파인만 하드포크 마무리...네이티브 스테이킹 지원"

BNB체인(BNB)이 공식 X를 통해 "파인만 하드포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제 네이티브 스테이킹과 거버넌스 지원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미 아칸소 하원, 암호화폐 채굴 간접 규제 법안 2건 통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아칸소주 하원이 암호화폐 채굴을 간접적으로 제한하는 내용의 법안 2건을 통과시켰다. 미디어는 “해당 법안에는 비트코인 채굴 산업 규제와 가이드라인 마련 등의 내용이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주거 지역과 암호화폐 채굴 시설 지역 근접성 문제 등을 다루는 내용도 있다"고 설명했다.

아이큐, AI 개발자 채용 공고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백과사전 프로젝트 아이큐(IQ)가 X를 통해 "브레인다오(BrainDAO)에서 AI 개발자를 채용한다. 팀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위한 최초의 AI 개발을 가속화하고자 규모를 확장 중에 있다"고 전했다. 아이큐는 또한 "AI 개발자 채용 외에도, 브레인다오는 IQ의 AI 제품 성장을 관리할 프로덕트 오너도 채용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특정 고래, 지난 30분간 $3,076만 DAI 상당 WBTC 매수

암호화폐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스팟온체인이 X를 통해 "0x1e2로 시작하는 특정 고래 주소가 지난 30분 간 3,076만 DAI로 501 WBTC를 평단가 61,436 달러에 매수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스팟온체인은 "해당 고래는 과거 3건의 WBTC 매매를 모두 수익으로 마감한 바 있다. 현재 해당 고래는 미실현 수익 3,940만 달러 상당의 1,153b BTC와 288만 DAI를 보유 중"이라고 덧붙였다.

JP모건 "BTC, 반감기 이후 하락 전망...선물 시장 과매수 탓"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투자은행 JP모건이 17일(현지시간) 발표한 보고서에서 "비트코인은 반감기 이후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비트코인 선물 미결제약정을 분석한 결과 시장은 여전히 과매수 상태에 놓여 있다. 이는 반감기 이후 하락세를 야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바이낸스, 신규 플랫폼 '메가드롭' 통해 바운스비트 상장 예고

바이낸스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에어드랍과 웹3 퀘스트 등을 결함합 신규 토큰 출시 플랫폼 '메가드롭'(Megadrop)을 출시한다고 공지했다. 메가드롭을 통해 출시되는 첫 프로젝트는 비트코인 리스테이킹 체인 프로젝트 바운스비트(BB)다. 메가드롭을 통해 1.68억 BB가 보상으로 할당되며, 이는 최대 공급량의 8% 규모다. 또 바이낸스는 "메가드롭을 통해 공개되는 프로젝트는 바이낸스에 최초 상장된다. 상장 시간은 추후 공지된다"며 "사용자는 BNB 락업 제품이나 바이낸스 웹3 지갑 내 미션을 완료해 토큰 상장 전 보상에 액세스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블록스트림 CEO “BTC, 상승장서 30% 하락은 흔한 현상”

블록체인 기술 개발사 블록스트림(Blockstream)의 최고경영자(CEO)이자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 아담 백(Adam Back)이 자신의 X(구 트위터)를 통해 "상승장에서 30% 이상의 하락은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보다 큰 스케일에서 보면 고점 대비 30% 이상 빠진 BTC 가격은 불과 4~6주 전 수준이다. BTC는 반감기를 앞둔 현재 신고점(ATH) 대비 -19%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현물 ETF발 순풍과 반감기 전 ATH는 전례가 없었다. 시장 경험이 많지 않는 초보자들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지만 몇 번의 사이클을 경험한 트레이더들은 당황하지 말고 버티며 적립식 투자(DCA)를 권유한다. 그들도 경험을 통해 학습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매트릭스포트 "BTC 선물 펀딩비율 하락세, 롱 포지션 이탈 시사"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 매트릭스포트(Matrixport)가 공식 X를 통해 "주요 거래소 내 비트코인 무기한 선물 펀딩 비율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고 18일 분석했다. 이어 매트릭스포트는 "반감기가 며칠 앞으로 다가오며 펀딩 비율이 가파르게 떨어지고 있다. 이는 트레이더들이 강세를 전망하는 포지션에서 이탈하며 상대적으로 가벼운 포지션을 취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알파쿼크, 자체 AI 기반 NFT 생성 플랫폼 출시

NFT 마켓플레이스 및 담보 대출 플랫폼 알파쿼크(AQT)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자체 개발 인공지능(AI) 기반 NFT 생성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와 관련 알파쿼크 측은 "해당 플랫폼은 최신 버전의 생성형 AI 모델을 기반으로 구동되며, 사용자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NFT로 시각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웨덴 국세청, 현지 암호화폐 채굴 업체들에 미납 세금 $9,000만 청구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스웨덴 국세청이 최근 복수의 현지 암호화폐 채굴 업체들에 미납 세금 9,000만 달러 이상을 청구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웨덴 국세청은 21개 현지 암호화폐 채굴 업체들이 제출한 2020년~2023년 세금신고 자료에 대한 전수 조사를 실시, 18개 업체가 의도적으로 세금을 줄이기 위해 불완전한 자료를 제출한 것으로 판단했다. 이와 관련 스웨덴 국세청은 "이들 채굴업체들은 채굴로 취득한 암호화폐의 매출을 축소하는 등 부가가치세와 소득세를 줄이기 위해 불완전한 자료를 제출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국세청이 지목한 채굴 업체들은 현지 법원에 스웨덴 국세청의 청구가 과도하거나 세액 산정이 잘못됐다며 소를 제기했지만, 법원은 두 곳 외 채굴 업체들의 소를 기각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정 고래 주소, 50분 전 바이낸스서 $1,826만 BTC 출금

룩온체인에 따르면 특정 고래 주소가 50분 전 바이낸스에서 300 BTC(1,826만 달러 상당)를 출금했다. 해당 주소는 16시간 전에도 바이낸스에서 1,400 BTC(8,820만 달러 상당)를 출금한 바 있다. 룩온체인은 "해당 주소는 3월 21일 이후 평단가 64,508 달러에 총 3,760 BTC(2억 4,255만 달러 상당)를 매집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특정 고래, 2주 간 $472만 PENDLE 스테이킹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X를 통해 "특정 고래(0xAa4로 시작)가 지난 2주 간 총 80만 PENDLE(472만 달러)을 락업(스테이킹)했다. 락업된 PENDLE 토큰에 따라 펜들 거버넌스 토큰 vePENDLE와 거버넌스 투표권이 부여된다. 해당 물량은 2026년 4월에 언락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애널리스트 "BTC, $5만 중반대까지 하락해도 반등 가능"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약 7.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암호화폐 분석 유튜버 케빈 스벤슨(Kevin Svenson)이 5만 달러 중반대의 지지선이 존재하는 한 비트코인은 파라볼릭(Parabolic, 포물선) 추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스벤슨은 "비트코인이 5만 달러 중반대까지 하락한다 해도 충분히 반등 가능하다. 다만 비트코인 가격이 5만 달러 밑으로 떨어질 경우 여름 내내 횡보장이 이어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업비트, 4/22 STX 입출금 중단...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업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택스(STX)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인해 오는 22일 12시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前 코인베이스 임원, zkSync 개발사 매터랩스 합류

코인베이스 국제 비즈니스 개발 담당 VC였던 나나 무루게산(Nana Murugesan)이 zkSync 개발사 매터랩스(Matter Labs)에 합류했다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무루게산은 매터랩스에서 마케팅·법률·정책 관련 업무를 맡을 예정이다.

칠리즈, UAE 프로 축구 리그와 파트너십... 웹3 축구 게임 개발

스포츠 특화 암호화폐 프로젝트 칠리즈(CHZ)가 아랍에미리트 프로 축구 리그인 UAE프로리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공식 미디움을 통해 밝혔다. 양측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 축구팬을 대상으로 하는 웹3 축구 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다.

바이낸스, 두바이 가상자산 사업자 라이선스 취득

리차드 텅(Richard Teng)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가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에서 "바이낸스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가상자산 규제 당국(VARA)으로부터 가상자산 사업자(VASP)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바이낸스의 두바이 소재 자회사 바이낸스 FZE는 VARA로부터 브로커-딜러 및 거래소 서비스를 위한 OMVP 라이선스를 획득한 바 있다. OMVP 라이선스는 정식 VASP 라이선스 취득 전 중간 단계의 허가다. 이와 관련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은 "VARA가 바이낸스에 VASP 라이선스를 승인하기 전 요구한 마지막 조건은 자오창펑 전 CEO의 두바이 자회사 의결권을 바이낸스에 양도하는 것이었다. 두바이 당국은 미국과 바이낸스의 민사 합의에 엮이는 것을 원치 않았고, 자오창펑의 두바이 사업부 의결권 포기에 압박을 가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자오창펑은 아직 바이낸스 두바이 자회사의 최대 주주로 남아 있다"고 전했다. 또 리차드 텅 현 바이낸스 CEO는 "바이낸스는 아직 공식적으로 본사를 두지 않고 있지만, 글로벌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는 여러 관할 지역과 논의 중"이라고 말했지만,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하진 않았다.

바이낸스, 4/19 23시 APT/USDC 등 5종 현물 거래 페어 상장

바이낸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4월 19일 23시(한국시간) APT/USDC, GALA/USDC, NEO/USDC, OMNI/BRL, STX/USDC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멀린체인 MERL 토크노믹스 공개...에어드랍 물량 50% TGE 동시 지급

비트코인 레이어2 솔루션 멀린체인(Merlin chain)이 공식 미디움을 통해 네이티브 토큰 MERL의 토크노믹스를 공개했다. BRC-20 표준으로 발행되는 MERL의 의 공급량은 2,100,000,000개로, 각각 △생태계 40% △멀린 씰 스테이킹 참여자 20% △커뮤니티 16.57% △프라이빗 세일 15.23% △팀 4.2% △어드바이저 3% △퍼블릭세일 1%가 할당됐다. 특히 멀린 씰 스테이킹 서비스 참여자들에게 할당되는 에어드랍 물량은 TGE와 동시에 50%가 배포되며, 이어지는 5개월 간 매월 25%, 12.5%, 6.25%, 3.125%, 3.125%가 풀린다. TGE 당시 사용자에게 지급되는 물량은 총 공급량의 10.5% 상당으로, 첫 6개월 간 총 공급량의 21% 상당인 사용자의 토큰만 시장에 유통되는 셈이다. 멀린체인은 앞서 세쿼이아 캐피털, IDG 캐피털, BAI 캐피털, OKX 벤처스 ABCDE, 포사이트벤처스 등으로부터 투자를 확보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