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포춘 "월드코인, 오픈AI·페이팔과 파트너십 추진"

포춘에 따르면 월드코인(WLD)은 챗GPT 개발사 오픈AI, 페이팔과의 파트너십을 추진 중이다. 단 페이팔, 오픈AI는 매체의 논평에 응답하지 않았다.

제타체인 "공급량 5% 생태계 유망 프로젝트에 제공"

제타체인(ZETA)은 총 공급량의 5%를 생태계 유망 프로젝트에 할당하고, 비트코인 중심 프로젝트에 1%를 할당한다고 밝혔다. 향후 3~4년에 걸쳐 분배될 예정이다.

무브먼트랩스, 시리즈 A 라운드서 $3,800만 투자 유치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무브먼트랩스(Movement Labs)가 공식 자료를 통해 폴리체인 캐피털이 주도하는 시리즈 A 라운드에서 3,8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전했다. 투자에는 핵VC, 플레이스홀더, 아치타입, 메이븐11, 로봇 벤처스, 피그먼트 캐피털, 노마드 캐피털, 뱅크리스 벤처스, OKX 벤처스, 다오5, 앱토스 랩스 등이 함께 참여했다. 투자금은 자체 스마트 컨트랙트 전용 설계 프로그래밍 언어인 무브(Move) 가상머신(VM)을 이더리움에 배포, 스마트 컨트랙트 취약점을 해결하고 트랜잭션 처리량을 늘리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저스틴 선 추정 주소, $6,750만 ETH 추가 매수

룩온체인이 X를 통해 "저스틴 선 추정 주소가 조금 전 21,547 ETH(6,750만 달러 상당)를 추가로 매수했다. 해당 주소는 지난 4월 8일 이후 평단가 3,172 달러에 176,117 ETH(5억 5,970만 달러 상당)를 매수했다"고 전했다.

파타시아 블록체인, 스위스 블록체인 연맹 합류

레이어1 블록체인 파티시아 블록체인(MPC)이 X를 통해 "스위스 블록체인 연맹에 합류했다"고 전했다.

그레이스케일 추정 주소, 15분 전 코인베이스로 $5,067만 BTC 입금

아캄 데이터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로 라벨링된 주소(14Rzw로 시작)가 15분 전 코인베이스 프라임으로 800 BTC(5,067만 달러 상당)를 입금했다.

크립토펑크 #635 NFT, 4,000 ETH에 거래

더블록에 따르면 크립토펑크 #635 NFT가 4,000 ETH(1241만 달러)에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크립토펑크 NFT 시리즈 가운데 6번째로 높은 판매가다.

1인치, 기관 투자자 대상 디파이 서비스 '퓨전 API' 출시

탈중앙화 거래소(DEX) 1인치(1INCH)가 공식 채널을 통해 기관 투자자가 디파이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API 서비스인 퓨전 API(Fusion AP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객 인증(KYC)을 거친 기관 투자자에게 수수료 없는 DEX 내 토큰 스왑·MEV 방지 등을 제공한다. 1인치는 "모든 유동성은 자금세탁방지(AML) 등 관련 규정을 준수한다"고 강조했다.

a16z 크립토 "미국서 토큰 발행해 자금 조달 말아야"

a16z 크립토가 공식 채널을 통해 토큰 발행 및 출시 관련 5가지 원칙을 제시했다. 아래는 코인니스가 정리한 내용. -미국에서 투자금 조달 목적으로 토큰을 발행하지 말 것 -탈중앙화, 분권화 원칙을 세울 것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하고 정보 비대칭 문제를 방지할 것 -상장 등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할 것 -토큰 출시 후 내부자 대상 물량은 1년 이상 락업이 적용되도록 할 것

특정 고래, $3385만 ETH 코인베이스 입금

온체인 애널리스트 AI(@ai_9684xtpa)가 X를 통해 "5분 전 ETH 고래/기관이 코인베이스에 1만911 ETH(3385만달러)를 입금했다.

한달간 채굴자 BTC 매도량, 지난해 11월 이후 가장 적어

비트코인뉴스가 글래스노드 데이터를 인용해 "비트코인 채굴자들은 지난 수 개월 동안 꾸준히 물량을 매도해왔지만, 그 속도는 둔화되고 있다. 채굴자들은 지난 30일 동안 1,300 BTC를 매도했으며, 이는 지난해 11월 이후 가장 적은 수치"라고 전했다.

미 SEC, BTC 현물 ETF 옵션 관련 대중 의견 수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 옵션이 주식 옵션과 동일한 규칙을 따르도록 규정해야 하는지 여부에 대해 대중 의견을 수렴한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지난 9일 SEC는 뉴욕증권거래소(NYSE)가 요청한 비트코인 현물 ETF 옵션 상장 및 거래 승인 여부 결정을 5월 29일로 연기한 바 있다.

앵커리지디지털, 디지털자산 결제 네트워크 출시

암호화폐 커스터디 및 뱅킹 업체 앵커리지디지털이 디지털자산 결제 네트워크 아틀라스(Atlas)를 출시했다고 포브스가 전했다. 이를 이용하면 중개기관 없이 월렛간 직접 거래, 정산이 가능해진다.

미 증시 3대 지수 하락 출발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하락 출발했다. S&P500: -1.41% 나스닥: -1.87% 다우: -0.33%

외신 "앤트마이너 S21 하이드로, BTC 반감기 이후 채굴 수익성 가장 높아"

더블록 프로 X 계정에 따르면, 지난주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ASIC 채굴기 3종(왓츠마이너 M63S·앤트마이너 S21 하이드로·왓츠마이너 M50S) 중 S21 하이드로가 가장 수익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더블록 프로는 "왓츠마이너 M50S의 경우 암호화폐 가격 하락 시 수익이 크게 감소하는 경향이 나타났다"고 부연했다.

프랭클린 템플턴, 뮤추얼펀드 토큰 P2P 전송 지원

미국 투자금융사 프랭클린 템플턴(Franklin Templeton)이 X를 통해 "프랭클린 뮤추얼펀드(FOBXX) 토큰 BENJI에 대한 P2P 전송 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BTC $63,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3,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2,986.3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어베일 "메인넷서 ARB·OP 등 5개 네트워크 지원"

더블록에 따르면 폴리곤 스핀오프 프로젝트 어베일(Avail)이 메인넷에서 아비트럼(ARB), 옵티미즘(OP), 폴리곤(MATIC), 스타크웨어, zkSync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어베일은 "메인넷은 데이터 가용성(DA)을 개선하며, 각사와의 협력을 통해 롤업 프레임워크 통합·트랜잭션 처리량 및 확장성 개선이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튀르키예, 1년간 스테이블코인 구매량 $380억...GDP 4.3%

코인텔레그래프가 체이널리시스 보고서를 인용, 전세계에서 GDP 대비 스테이블코인 구매 비중이 가장 높은 국가는 튀르키예라고 전했다. 2023년 4월부터 1년간 튀르키예의 스테이블코인 구매량은 380억달러로 GDP의 4.3%를 차지했다. 그 다음 태국(1.3%), 조지아(0.7%), 미국(0.5%), 유럽연합(0.3%) 순이었다. 지난 3월 법정화폐를 통한 스테이블코인 구매량은 미국이 200억달러를 돌파하며 1위를 차지했다.

게임·AI 플랫폼 카브, 시리즈 A 라운드서 $1,000만 투자 유치

비즈니스와이어에 따르면 게임·인공지능(AI) 데이터 플랫폼 카브(CARV)가 시리즈 A 라운드에서 1,0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트라이브 캐피털, IOSG 벤처스가 주도했으며 컨센시스, OKX벤처스, 펜부시 캐피털, 노리미트 홀딩스, 드레이퍼 드래곤, 리퀴드X, 마브렉스 등이 참여했다. 투자금은 플랫폼 개선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카브는 오는 5월 10만개 라이트 노드를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