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데이터 "반감기 적용 후 10개 블록, 채굴자에 평균 19.26 BTC 보상"

비트코인 익스플로러 멤풀닷스페이스에 따르면, 20일 오전 네 번째 비트코인 반감기가 적용된 이후 채굴된 10개의 블록이 평균 19.26 BTC를 채굴자에 보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840,001 번째 블록부터 각각 7.61 BTC, 10.11 BTC, 19.19 BTC, 27.13 BTC, 32.94 BTC, 26.28 BTC, 20.80 BTC, 15.3 BTC, 12.59 BTC, 20.74 BTC의 보상에 책정됐다. 반감기로 채굴 보상 자체는 3.125 BTC로 감소했지만, 룬즈 프로토콜 출시로 급증한 비트코인 트랜잭션 수수료가 원인으로 추정된다. 앞서 BTC 코어 개발자 지미 송(Jimmy Song)은 "감기 이후 비트코인 네트워크 내 트랜잭션 수수료가 급등한 것은 840,000 번째 블록에서 출시된 룬즈 프로토콜 및 경매 시스템 탓"이라고 말한 바 있다.

분석 "BTC 트랜잭션 수수료 급등, 룬즈 프로토콜 출시 영향"

BTC 코어 개발자 지미 송(Jimmy Song)이 X를 통해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 네트워크 내 트랜잭션 수수료가 급등한 것은 840,000 번째 블록에서 출시된 룬즈 프로토콜 및 경매 시스템 탓"이라고 진단했다. 룬즈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 대체 가능 토큰을 생성하기 위해 고안된 프로토콜로, 오디널스 프로토콜 창시자 케이시 로다모어(Casey Rodarmor)가 BRC-20 토큰 표준의 대안으로 개발했다.

유니샛, 룬즈 민팅 및 마켓플레이스 공식 출시

BRC-20 월렛 유니샛(Unisat)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룬즈(Runes)가 유니샛에서 공식 출시됐다"고 방금 전 발표했다. 유니샛은 룬즈 에칭, 민팅, 마켓플레이스, 관리 등 기능을 제공한다. 룬즈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 대체 가능 토큰을 생성하기 위해 고안된 프로토콜로, 오디널스 프로토콜 창시자 케이시 로다모어(Casey Rodarmor)가 BRC-20 토큰 표준의 대안으로 개발했다.

마크 큐반 "BTC 반감기, 그냥 채굴자들이 돈 벌기 어려워지는 것"

크립토 친화적 캐나다 억만장자 기업가 마크 큐반(Mark Cuban)이 더블록과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반감기는 그냥 채굴자들이 돈을 받기가 더 어려워지는 것"이라며 "BTC 가격이 어떻게 될지는 전혀 예측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반감기와 연계된 흥미로운 질문은 GPU 시장이다. 반감기 이후 채굴자들은 더 많은 파워를 필요로할 것이다. 하지만 인공지능(AI)의 발전으로 현재 시장에는 전례 없는 GPU 수요가 있는 상태다. 채굴자들의 채산성이 악화되면, 해당 GPU를 사용해 인공지능 모델 러닝에 활용하는 게 더 나은 사업이 될 수 있을까?"라고 덧붙였다.

BTC 반감기 적용 블록 채굴한 ViaBTC, 수수료 보상 합쳐 40.75 BTC 수령

비트코인 익스플로러 멤풀닷스페이스에 따르면, 네 번째 비트코인 반감기가 시작되는 840,000 번째 블록을 채굴한 ViaBTC가 트랜잭션 수수료 보상과 채굴 보상을 합쳐 약 40.75 BTC를 수령한 것으로 나타났다. 채굴 당시 기준 약 260만 달러 규모다. 채굴 보상은 반감기 적용 후 3.125 BTC로 줄었지만, 수수료 보상이 37.626 BTC에 달했다.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한국시간 기준 4월 20일 오전 9시 09분 경 네 번째 반감기가 적용되는 840,000 번째 블록에 도달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1.42% 오른 63,904.8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가짜 코인베이스 웹사이트 만들어 $950만 빼돌린 인도 남성, 사기 혐의 시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가짜 웹사이트를 만들어 수백 명의 피해자로부터 약 950만 달러 이상의 암호화폐를 갈취한 인도 남성 치라그 토마르(Chirag Tomar)가 자신에게 제기된 사기 및 자금세탁 혐의에 유죄를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2023년 12월 미국 애틀랜타 공항에서 그가 당국에 체포되기까지 최소 542명의 피해자가 암호화폐를 빼앗긴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토마르는 코인베이스 프로 웹사이트의 가짜 버전을 만들어, 실제 코인베이스 고객들의 로그인 정보를 취득해 암호화폐를 탈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사기로 취득한 범죄 수익금을 자신의 사치를 위해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법원에서 모든 혐의에 대한 유죄가 인정될 경우 최대 징역 20년형이 선고될 수 있다.

비트코인, 네 번째 반감기 도래...채굴 보상 6.25→3.125 BTC 감소

비트코인 익스플로러 BTC스캔에 따르면, 한국시간 20일 오전 9시 09분 경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 840,000 번째 블록이 채굴되며 네 번째 반감기가 적용됐다. 이에 따라 비트코인 블록 채굴 보상은 기존 6.25 BTC에서 3.125 BTC로 줄었다. 840,000 번째 블록은 보유 해시레이트 기준 세계 3위 비트코인 채굴풀 ViaBTC가 채굴한 것으로 확인됐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익명의 비트코인 창시자 나카모토 사토시에 의해 사전 프로그래밍돼 약 4년마다 적용된다. 비트코인의 채굴 보상은 첫 출시 당시 50 BTC에서 시작해 현재까지 네 번의 반감기를 겪으며 3.125 BTC로 감소했다.

프렌드테크, 4/29 v2 버전 출시

웹3 소셜 미디어 프렌드테크(Friend.tech)가 공식 X를 통해 오는 4월 29일(현지시간) 프렌드테크 v2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프렌드테크는 v2 버전의 코드 감사를 완료했다고 덧붙였다.

매직에덴, 4/25 베이스 버전 출시

NFT 마켓플레이스 매직에덴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4월 25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의 레이어2 네트워크 베이스(Base) 기반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BTC $64,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4,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4,013.9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란 외무장관 "이스라엘이 추가 공격한다면 즉각적이고 최대치로 대응"

KBS에 따르면, 호세인 아미르압돌라히안 이란 외무장관이 19일(현지시간) 미국 N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만일 이스라엘이 추가 공세를 한다면 즉각적이고 최대 수준의 대응을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팀 드레이퍼 "BTC, 개당 1,000만 달러도 가능"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벤처투자 거물이자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인 팀 드레이퍼(Tim Draper)가 최근 한 인터뷰에서 "25만 달러, 100만 달러, 200만 달러, 심지어 1,000만 달러의 비트코인 가격도 실제 일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음식, 옷, 주택 등을 비트코인으로 직접 구매할 수 있고 세금까지 비트코인으로 지불할 수 있다면 충분히 가능한 시나리오다. 이 경우 사람들은 다른 통화를 사용하고 싶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미국에서 BTC 현물 ETF 출시가 승인된 것은 예상하지 못한 호재다. 반감기가 적용되면 비트코인 가격은 다시 급등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BTC $63,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3,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2,961.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체인링크 공동 설립자 "더 많은 알트코인 현물 ETF 승인 전망"

탈중앙화 오라클 네트워크 체인링크(LINK) 설립자 세르게이 나자로프(Sergey Nazarov)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ETH) 외 코인의 현물 ETF가 더 많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올해 ETF 내러티브가 계속해서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최근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실물자산 토큰화(RWA)와 관련 "웹3 산업과 전통 금융은 서로를 필요로 한다. 웹3 기반 자산은 은행이 구입하고, 은행 자산은 웹3 프로토콜이 구입하면서 두 산업은 지금보다 더 융합될 것이다. 이러한 일은 3~4년 안에 일어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외신 "BTC 반감기 이후 오디널스 및 룬즈 토큰 수요 증가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가 복수의 업계 전문가를 인용 "비트코인 반감기는 공급 감소로 인해 가격을 상승킬 것이고, 오디널스 프로토콜, BRC-20 토큰, 룬즈 등 비트코인 기반 자산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비트코인 월렛 스타트업 엑스버스(Xverse)의 성장 책임자 엘리자베스 올슨(Elizabeth Olson)은 "오디널스는 큰 성공을 거둔 프로토콜이다. 따라서 룬즈도 BRC-20 토큰만큼 거대하진 않더라도 유사한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익명의 NFT 개발자이자 비트코인 기반 NFT 프로젝트 룬스톤 공동 설립자 레오니다스(Leonidas)는 "반감기 적용 시점에 맞춰 룬즈 프로토콜이 출시되면, 비트코인 네트워크가 높은 수수료를 지속하는 기간이 길어질 것"이라며 "이는 여러 방면에서 오디널스 프로토콜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특히 체인에 파일을 기록하는 데 보다 많은 비용이 들어가게 된다. 이에 따라 컬렉션의 희소성도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NFT 데이터 플랫폼 크립토슬램 최고경영자(CEO) 랜디 와신저(Randy Wasinger)는 "투기꾼들은 BRC-20 토큰을 희생하면서까지 새로운 룬즈 놀이터를 즐길 것"이라고 부연했다.

130,000,000 USDC 이체... USDC 트레저리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USDC 트레저리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130,000,000 USDC가 이체됐다. 1.3억 달러 규모다.

1억 USDC 신규 발행

웨일 얼럿에 따르면, 1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비트와이즈 CIO "반감기, BTC 가격에 이미 선반영"

암호화폐 자산운용사이자 비트코인 현물 ETF 발행사 비트와이즈의 최고투자책임자(CIO) 매트 호건(Matt Hougan)이 X를 통해 "반감기 영향이 이미 가격에 선반영 됐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그는 "반감기는 모든 시장 참가자에게 알려져 있는 이벤트로, 예측 가능하다. 반감기 영향이 가격에 선반영돼 있다는 주장에 나는 동의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효율적인 시장 가설(EMH)에 따라 현재 비트코인 가격이 반감기를 포함해 가용한 모든 정보를 반영했다고 쳐도, 반감기에 따른 수요 증가까지 담아낼 수는 없다. 만약 미래의 비트코인 수요가 현재 시장의 예상치보다 높다면 어떻게 될까?"라고 덧붙였다.

미 IRS, 2025년 버전 암호화폐 거래 보고 세금 양식 초안 공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국세청(IRS)이 암호화폐 거래 보고 관련 내년 버전 세금 양식 1099-DA초안을 공개했다. 이는 중개된 암호화폐 양도에 따른 과세 대상의 손익을 파악하기 위한 초안으로 개별 토큰 코드와 월렛 주소 등 거래 추적을 위한 정보를 기입하게 돼있다. 특히 키오스크 운영자, 암호화폐 결제 처리 업체, 호스팅된 월렛 서비스 제공업체, 호스팅되지 않은 월렛 서비스 제공업체 등 브로커 유형을 선택해야 한다. 이는 2025년 버전의 예비 초안으로, 향후 변경 가능성이 있다.

1억 USDC 신규 발행

웨일 얼럿에 따르면, 1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