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거래소 게이트아이오, 가상현실과 블록체인 밋업 성료

블록스트리트 등록 2019-10-29 15:59 수정 2019-10-29 15:59

가상화폐거래소 게이트아이오, 가상현실과 블록체인 밋업 성료
가상(암호)화폐거래소 게이트아이오(gate.io)는 지난 26일 서초구 오클라우드 호텔에서 ‘4차산업혁명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이해: 가상현실과 블록체인’을 주제로 밋업을 개최했다. 특별 게스트로는 쿼크체인(QuarkChain)이 참여했다.

이번 밋업에서는 게이트체인(GateChain) 테스트넷 출시 소식과 GT지갑을 소개했다. 1부에서는 ‘무엇이 게이트체인월렛(Gatechain Wallet)을 독특하게 만드는 것일까?’라는 주제로 이번달 런칭된 게이트아이오(Gate.io)의 게이트체인 테스트넷과 GT(Gatechain)지갑 참여 및 사용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2부에서는 쿼크체인(QuarkChain)의 김우석 한국 대표가 ‘Dapp onboarding QuarkChain and Creating More Value for Investors’ 를 주제로 강연했다.

3부에서는 ‘VR, AR, MR의 개념 및 시장동향과 블록체인의 결합, 도지코인의 역대시세’ 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밋업 참여자들은 “기존 계정으로 GT지갑을 다운받아 간단히 테스트넷에 참여 할 수 있다는 것에 편리성을 느낀다.”라며 ”이번 테스트넷에 참여해 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게이트아이오(Gate.io)는 지난 17일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게이트체인 테스트넷 런칭이벤트(GateChain Testnet Launching Event)’을 성료했다. 당일 행사는 게이트아이오(Gate.io) 어플리케이션(App)에서 자체 제공되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생중계 됐다.

한편, 게이트아이오 거래소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게이트테크놀러지는 블록체인 거래 및 월렛 관련 기술뿐만 아니라, 게이트코드, 지갑주소공유·오입금 방지기술, C2C거래 시스템, 다중 서명기술, 시간·가격조건거래, 자산관리서비스, 공유체인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

안민 기자 pete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