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공시]울트라, 아반트랩스와 협력…"2023년 NFT 게임 배포 예정"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2-05-09 16:02 수정 2022-05-09 16:02

[코인공시]울트라, 아반트랩스와 협력…"2023년 NFT 게임 배포 예정"
9일 암호화폐 공시 플랫폼 쟁글에 따르면 울트라(Ultra, UOS)와 벤처캐피탈 아반트랩스(Avant Labs)가 P2E NFT 게임 엘라리움(Elarium)을 배포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게임은 2023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울트라는 게이머와 게임 개발자를 위한 맞춤형 이오스(EOSIO) 블록체인에 탑재한 PC게임 유통 플랫폼이다. 울트라는 합류한 게이머들이 사용하는 게임과 게임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고 있다.

울트라는 1인칭 슈팅 게임 엘라리움을 '울트라 게임'에서 독점 제공할 방침이다. 양사는 다년간 공동 마케팅 거래를 통해 게임 출시부터 NFT 지원 등 광범위한 영역을 협력할 계획이다.

울트라 플레이어는 게임에 조기 액세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울트라의 NFT 표준 및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는 아반트랩스가 엘라리움 내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아반트랩스는 개인 소유와 구성이 가능한 블록체인 게임과 플레이어 스토리를 만들어 기존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 사이의 장벽을 허무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김건주 기자 k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