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에 무슨일이…8월 3일 암호화폐 아침 뉴스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2-08-03 09:28 수정 2022-08-03 09:28

그래픽=박혜수 기자
그래픽=박혜수 기자
1. ADA, 스위스 디지털 은행에서 스테이킹 제공 시작
스위스의 디지털 은행 시그넘(Sygnum)이 카르다노의 에이다(ADA) 스테이킹 서비스 제공 소식을 밝혔다. 시그넘은 이더리움 2.0(ETH), 인터넷컴퓨터(ICP), 테조스(XTZ)에 이어 스테이킹을 제공하는 암호화폐 목록에 에이다를 추가했다.

2. 찰스 호스킨스 "바질 하드포크, 더 이상의 지연은 없을 것"
카르다노의 설립자 찰스 호스킨스가 버그 수정에 의해 바질 하드포크가 연기되었다는 소식을 밝혔다. 그는 바질 하드포크의 명확한 시행일을 현재로써는 명시할 수 없지만 더 이상의 지연은 없을 것이라 단언했다.

3. 싱가포르 통화청, 스테이블코인에 규제를 위한 연구 착수
싱가포르 통화청(MAS)이 스테이블코인이 수반하고 있는 위험성을 지적하며 기존 암호화폐 규제를 위해 시행하던 제도만으로는 스테이블코인 규제가 부족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싱가포르 통화청은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와 해당 규제를 마련할 것이라 밝혔다.

4. 카자흐스탄, 암호화폐 채굴자에 대한 새로운 과세율 발표
카자흐스탄 대통령이 자국 내 채굴 합법화와 새로운 과세율을 담은 법안에 서명했다. 해당 법안은 2023년 1월 1일 부로 시행되며 kWh당 3~10₸(텡게)의 세금과 함께 재생 에너지의 경우 kWh당 1텡게로 세율이 인하된다는 조항을 포함했다.

5. 구찌, APE 수용 시작
명품 브랜드 구찌가 결제수단으로 에이프코인(APE)을 수용한다고 발표했다. 구찌는 2021년 5월부터 암호화폐를 수용하기 시작해 현지까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도지코인(DOGE)과 시바이누(SHIB)를 수용해온 바 있다.

6. 비체인(VET), 아마존과 탄소 발자국 감소 파트너십 발표
비체인 재단이 아마존 웹 서비스와 탄소 발자국 감소를 위한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비체인 재단은 탄소 발자국 감소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비카본에 아마존 웹 서비스의 대량의 컴퓨팅 리소스를 지원받게 되었다.

7. 로빈후드, 뉴욕 금융서비스국에게 3000만 달러 벌금 부과
미국 주식 및 암호화폐 플랫폼 로빈후드가 자금세탁방지(AML) 및 사이버 보안 규정 위반 혐의로 뉴욕 금융서비스국(NYDFS)로 부터 3000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받았다.

8.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CEO직 사퇴…집행위원직 수행
마이클 세일러가 비트코인(BTC) 인수와 분석 소프트웨어 비즈니스의 분담을 언급하며 마이크로스트래티지사의 CEO 자리에서 물러났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