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시카고옵션거래소, CFTC로부터 암호화폐 선물 마진거래 승인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3-06-07 11:14 수정 2023-06-07 11:14

비트코인·이더리움 선물 마진거래 도입 예정
골드스미스 로메로 "Cboe의 접근 방식 지지"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산하 Cboe 디지털이 미국 규제당국으로부터 선물 계약에 대한 마진거래 제공을 승인받았다.

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Cboe 디지털은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로부터 비트코인(BTC) 및 이더리움(ETH)의 마진거래, 선물 계약을 포함한 암호화폐 레버리지 파생상품 제공에 대한 규제 승인을 받았다.

이를 통해 Cboe 디지털은 디지털 자산의 현물 및 파생 상품 거래를 허용하는 유일한 미국 규제당국의 등록 거래소가 됐다.

Cboe 디지털은 지난 2017년 12월부터 암호화폐 선물의 완전 담보 거래 계약만 제공했다.

이번 선물 마진 거래 승인으로 투자자들의 레버리지 거래가 가능해지면서 편의성과 기관투자자들의 시장 참여를 높일 전망이다.

한편 크리스티 골드스미스 로메로 CFTC 위원은 Cboe 디지털의 규제 승인을 두고 다른 암호화폐 회사도 이러한 선례를 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 몇 년 동안 암호화폐 회사는 규제되지 않은 환경에 존재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나 시장 구조를 취해 규제된 환경으로 이식하려 시도했다"면서 "그러나 Cboe는 전통적인 선물 시장 구조와 규제 프레임워크 내에서 운영하는 방침을 택했다"고 말했다.

이어 "수십 년 동안 입증된 전통적인 규제 프레임워크를 통해 관련된 위험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고객 보호를 제공하고 금융 안정성을 촉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신호철 기자 shinh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