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에 무슨일이…8월 5일 암호화폐 아침 뉴스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2-08-05 09:28 수정 2022-08-05 10:55

그래픽=박혜수 기자
그래픽=박혜수 기자
1.메타, 인스타그램 NFT 출시…FLOW 순간 44% 급등
메타(구 페이스북)가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인스타그램 NFT 지원을 발표했다. 메타는 이더리움, 폴리곤, 플로우 블록체인에서 NFT 생성을 결정했으며 20억이 넘는 인스타그램 사용자에 따른 파급효과에 따라 플로우가 순간 44%가 넘는 급등세를 보였다.

2. 블랙록, 코인베이스와 협력·기관 투자자에게 암호화폐 투자 제공
세계 최대 자산 운용사 블랙록이 코인베이스와 협력을 통해 기관 투자자에게 암호화폐 투자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3. 바이낸스·마스터카드, 아르헨타나에서 암호화폐 선불 카드 출시
바이낸스와 마스터카드가 협력을 통해 큰 암호화폐 채택률을 보이는 아르헨티나에서 암호화폐 선불 카드를 출시했다. 카드 사용자들은 선불로 암호화폐를 구매해 카드에 충전한 뒤 해당 카드를 통해 구매 시점 암호화폐 가격으로 결제를 처리하며 최대 8% 크립토 캐시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4. 美 워렌 상원의원, OCC에 은행권의 암호화폐 진출 제한 요청
미국 엘리자베스 워렌 상원의원이 암호화폐를 취급하는 은행에 대한 법적 지침 변경을 '미국 통화감사국(OCC - Office of the Comptroller of the Currency)'에 요청했다. 워렌 의원 OCC가 연방준비제도(연준) 및 예금보험공사(FDIC)와 협력을 통해 기존에 만들어진 은행권의 암호화폐 취급 지침을 변경해달라는 내용의 서한을 보냈다. 워렌 의원이 변경을 요청한 지침은 트럼프 정권 시절 만들어진 지침으로 은행권의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을 내포하고 있는 내용이다.

5. 포르투갈 최대 은행, 암호화폐 거래소 관련 계정 폐쇄
암호화폐에 관해 가장 친화적인 스탠스를 보인 포르투갈 내 최대 은행 방코 커머셜이 암호화폐 거래소와 관련된 계정을 폐쇄하기 시작했다. 방코 커머셜은 현재 '자금세탁에 대한 우려로 인한 조치'라고 해명한 상태이다.

6. 카르다노-코스모스 생태계 브릿지 개발 발표
카르다노와 코스모스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잇는 브릿지 개발이 발표되었다. 해당 브릿지로 두 블록체인 생태계는 자유로운 토큰 간 스와핑, 스테이킹 및 브릿징이 가능할 예정이다.

7. 보이저 디지털 "FTX 보다 매력적인 인수 제안 있었다"
파산 상태인 보이저 디지털이 기존 FTX보다 높은 금액의 인수가를 제시한 기업이 있었다고 밝혔다.

8. 美 대형 비트코인 채굴사, 폭염으로 7월 간 생산량 28% 감소
미국 대형 비트코인(BTC) 채굴업체인 라이엇 비트코인이 7월 기록적인 폭염에 따라 채굴 생산량이 28% 감소했다는 소식을 밝혔다.

권승원 기자 ksw@